• UPDATE : 2019.11.18 월 16:30
상단여백
HOME 권역별 영남권
권리야 놀자 아동권리 홍보 캠페인 실시구미시 아동참여위원회,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및 아동의 4대 권리홍보
   
▲ ‘권리야 놀자 아동권리 홍보 캠페인’ 실시
[영남=위클리오늘 위종우 기자]구미시는 지난 9일 구미역 광장에서 아동참여위원, 구미시 아동권리교육 강사 및 놀이활동가, 굿네이버스 경북서부지부30여명과 함께 ‘권리야 놀자 아동권리 홍보 캠페인’을 실시했다.

광장 내 아동권리퀴즈 코너와 놀이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시민들의 관심과 흥미를 유발했고 홍보물 배부로 구미의 아동친화 주요시책 소개 및 유엔아동권리협약,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아동의 4대 권리를 홍보했다.

이번 캠페인은 지난 10월 19일 동락공원에서 실시한‘놀이와 함께 하는 아동권리 홍보 캠페인’에 이어 많은 시민들이 이용하는 장소에서 아동의 권리를 널리 알리고 아동친화도시의 가치를 공유하기 위해 진행됐다.

캠페인에 참여한 아동참여위원은 “비록 작은 힘이지만 어른들이 잘 모르는 아동의 권리를 알릴 수 있는 기회가 되어 무척 기쁘고 모든 사람들이 관심을 가졌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구미시는 지난 7월 유니세프 한국위원회로부터 아동친화도시로 인증 받았으며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로서 아동의 권리가 온전히 존중될 수 있도록 지역사회 분위기 조성 및 전 시민 인식 개선을 위해 지속적인 캠페인 활동을 펼칠 계획이라고 전했다.

위종우 기자  etc@onel.kr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위종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