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19.12.6 금 03:05
상단여백
HOME 경제 경제일반
조달청, 대·중소 건설기업 상생협력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내년 1월 본격 시행에 참여하는 대·중소 건설기업 모집.12월 20일까지 협약서 제출
   
▲ 조달청, 대·중소 건설기업 상생협력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위클리오늘=윤종수 기자]조달청은 ‘공공시설분야 대·중소기업 협력 프로그램’ 참가자를 모집한다.

프로그램에 참여하고자 하는 대·중소기업은 계열회사나 자회사를 제외하고 상호 자율적 협의를 통해 12월 20일까지 협약서를 작성·제출해야 한다.

조달청은 지난 1년동안 시범사업을 시행한 결과, 중소기업의 매출액 증가, 산업재해예방활동 실적개선과 계약 및 안전관리 업무체계 정비 등 짧은 시간 내 비교적 실속있는 효과가 있는 것으로 평가하며 중소기업의 성장 잠재력을 높이고 기업 경쟁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상생협력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아울러 동 프로그램은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추진하는 “공공조달 상생협력 지원제도”의 역량강화형 지원분야를 담당할 예정으로 금년말 판로지원법 등 관련 법률이 완비되면 프로그램 참여기업에 대한 광범위하고 효과적인 지원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정재은 시설사업국장은 “멘토-프로테제 프로그램이 대·중소기업 상생협력제도로 정착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며 “많은 대기업과 중소기업이 프로그램에 적극 참여해 상생과 성장을 함께 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윤종수 기자  in@onel.kr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종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