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19.12.9 월 11:05
상단여백
HOME 사회
어려운 융복합 혁신 의료제품 개발, 식약처에서 도와드려요수요조사 통해 필요한 가이드라인 단계적 마련… 누구나 참여 가능
     

[위클리오늘=강동우 기자]식품의약품안전처는 바이오기술과 정보통신기술 등이 결합된 혁신적 의료제품의 개발을 준비하는 연구자와 업계에서 필요로 하는 융복합 혁신의료제품 허가·심사 가이드라인에 대해 수요조사를 실시한다.

이번 조사는 향후 3년간 우선적으로 마련할 필요가 있는 가이드라인을 발굴하기 위한 것으로 기업·대학·연구소 등 의료제품 개발·연구자뿐만 아니라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또한 관련 기관의 다양한 의견을 들어 개발 필요성 등을 종합 검토해 가이드라인 발간 계획에 반영할 예정이다.

식약처는 지난 3월 ‘융복합 혁신제품지원단’을 출범시켜 융복합 의료제품의 신속한 제품화를 위해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융복합 의료제품 해당여부 상담창구를 개설해 3월부터 운영 중이며 5월과 11월에는 해외 주요국의 개발 동향과 허가제도 자료집을 발간하는 등 업계에서 필요로 하는 정보를 제공했다.

식약처는 융복합혁신제품을 개발하고 있는 국민 누구나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혁신 의료제품의 개발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며 실제 제품화에 도움이 되도록 관련 지침·가이드라인을 지속적으로 마련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강동우 기자  ps@onel.kr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강동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