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19.12.16 월 03:15
상단여백
HOME 전국 경기 남부
하남시, 노쇠예방관리사업 추진을 위한 MOU 체결서울아산병원 노년내과 등과 손잡고 하남시 어르신 건강관리 약속
   
▲ 하남시, 노쇠예방관리사업 추진을 위한 MOU 체결
[경기 남부 위클리오늘=김근동 기자] 하남시는 5일 서울아산병원 노년내과, 강동성심병원 정신건강의학과, 매일유업㈜, ㈜LS네트웍스와 노쇠예방관리사업 추진을 위한 협약을 맺었다.

‘노쇠’란 일상생활에 지장을 줄 정도로 신체기능이 심하게 저하된 상태로 여러 질병에 걸릴 위험성이 크게 증가하기 때문에 하남시에서는 노쇠단계를 사전에 예방하고자 서울아산병원 노년내과 장일영 교수와 함께 중재 프로그램을 운영하기로 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대상자에게 스마트슈즈를 신게 해 활동데이터를 관리하고 중재군과 대조군으로 나누어 6개월 동안 프로그램을 운영해 어르신들의 인지기능과 신체기능 변화를 평가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서울아산병원 장일영 교수가 중재프로그램 설계 및 전반적인 운영을 지원하고 강동성심병원 정신건강의학과 성수정 과장이 대상자 선정과 인지기능검사를 지원하기로 했다.

매일유업㈜은 단백음료인 셀렉스를, ㈜LS네트웍스는 스마트슈즈 및 보행데이터 관리를 지원할 예정이다.

김상호 하남시장은“하남시민의 건강을 위해 적극 협조해 주신 4개 기관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자원 연계를 통해 다양한 보건사업을 추진하겠다”고 전했다.

김근동 기자  etc@onel.kr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근동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