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19.12.14 토 22:45
상단여백
HOME 전국 경남
경남도 우수 농산물, 서울 메가쇼 선보여최근 소비 트렌드 분석 농식품시장 활로모색
   
▲ 경상남도
[경남 위클리오늘=위종우 기자] 경상남도가 도내 우수한 농산물을 ‘수원 메가쇼 2019’ 행사에 선보여 최근 소비 트렌드를 분석하고 내수시장 활로를 모색하는 기회를 가졌다.

이번 행사는 5일부터 오는 8일까지, 수원시 영통구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진행되고 있으며 한우, 곤충, 딸기 등 지역전략작목산학연협력 광역화 사업을 알리고 청년회원농가와 농가형 가공상품 등을 전시하고 홍보하고 있다.

이날 박람회에 참가한 지역전략작목산학연협력 광역화사업 한우, 딸기, 곤충 3개 사업단은 육포와 소고기, 딸기생과와 동결건조, 아이참고소애분말, 풀잎애 고소애누룽지 등 3개 부스를 운영하고 있다.

또 농가형 가공상품 시장론칭을 위해 우리농산물 가공연구회 회원들이 참가해 우수 농가형 가공 상품 경남관 6개 부스에서 된장, 감식초, 도라지조청 등 60품목을 홍보하고 있다.

특히 수도권 소비자를 겨냥한 농특산물 홍보로 소비자 인지도를 높이고 행사에 처음으로 참가한 회원들은 마케팅 역량강화와 소비시장을 확대하고 부가가치를 증대하기 위한 좋은 기회가 되고 있다.

행사에 참가한 회원들은 국내 대형 유통사 엠디와 1:1 구매와 수출 상담기회도 주어져 자긍심을 한층 높였다.

이번 행사에 참가한 우리농산물 가공연구회 회장 박재연 대표는 “메가쇼에 참가해 제품홍보와 소비자의 반응을 직접 확인하고 비즈니스 상담을 통한 내수 판로개척과 시장성을 점검할 수 있어서 큰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위종우 기자  etc@onel.kr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위종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