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20.1.27 월 15:15
상단여백
HOME 전국 충북
청주시, 2019자원봉사대상‘대통령 표창’수상
   
▲ 청주시, 2019자원봉사대상‘대통령 표창’수상
[충북 위클리오늘=이승호 기자] 청주시가 5일 행정안전부 주최 제14회 전국자원봉사자 대회에서 자원봉사 유공기관으로 선정돼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

단체 표창은 이·미용 봉사단체 환희회가, 개인 표창은 강내면에 거주하는 안병인 씨가 대통령 표창의 영예를 안았다.

시는 시민 모두가 행복하고‘함께 웃는 청주’실현을 위해 시장을 중심으로 지역 자원봉사 활성화와 사람 중심의 공동체 건설에 최선을 다해 기관 표창을 받게 됐다.

또한, 단체와 개인은 지역사회에서 소외된 이웃을 돌아보고 봉사와 선행을 위해 헌신해 온 공로를 인정받았다.

시는 92년부터 청주시여성자원봉사센터 설치를 시작으로 자원봉사자 관리, 지원, 교육 등 자원봉사 기반 조성에 노력해 오는 한편 자원봉사 문화 확산을 위한 프로그램 운영과 자원봉사 활성화에 기여해 왔다.

단체 표창을 받은 환희회는 미용사들로 구성된 단체로 74년부터 45명의 회원들이 현재까지 매주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이·미용 봉사를 추진하고 있다.

개인 표창을 받는 안병인은 강내면에서 자영업을 운영하며 저소득층 집 고쳐주기 활동 등 지역사회 발전에 적극적으로 봉사해 오고 있다.

시 관계자는 우리 청주시가“유례없이 기관, 단체, 개인 부문에서 대통령 표창을 받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앞으로도 자원봉사 확산을 위해 노력할 뿐만 아니라 지속적으로 나눔과 봉사를 실천해 함께 웃는 청주가 되도록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이승호 기자  etc@onel.kr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승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