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20.1.21 화 15:05
상단여백
HOME 경제 금융
KB국민은행, ‘2019 장병 소원성취 프로젝트’ 시상식 개최
지난 6일, 서울 용산구 국방컨벤션에서 열린 '2019 장병소원성취 프로젝트'시상식에서 허인 KB국민은행장(앞줄 왼쪽 여덟번째), 박재민 국방부 차관(앞줄 왼쪽 아홉번째) 등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KB국민은행>

[위클리오늘=신민호 기자]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이 ‘2019 장병소원성취 프로젝트’ 시상식을 개최했다.

지난 6일 KB국민은행은 박재민 국방부 차관, 허인 국민은행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서울 용산구에 위치한 국방컨벤션에서 해당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KB국민은행과 국방부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해당 시상식은 대한민국 장병(병사·간부·군무원)이 이루고 싶은 소원을 사연과 함께 응모하면 소원을 이뤄주고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프로그램이다.

올해 10회째를 맞은 이번 프로젝트에는 총 3500여 건의 사연들이 접수됐으며, 심사를 거쳐 총 60명의 장병들이 선정됐다.

선정된 장병들은 올해 중 소원을 실현 할 수 있도록 지원 받게 된다.

이날 2년 연속 수상의 영예를 차지한 장공수 중령은 “지난해 부하 병사 누나의 선천적인 희귀병 치료 지원을 소원으로 신청했다”며 국민은행의 지원을 받아 지금은 치료를 마치고 건강하게 생활하고 있다는 소식을 들었다”다고 감사를 표했다.

이어 “올해는 음악적 재능이 넘치는 병사들이 악기가 없어 연습을 못하는 모습이 안타까워 악기 지원을 신청했는데 소원을 이루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또한 트로트 가수가 꿈인 문은석 상병은 “시상식이라는 특별한 무대에서 노래를 부를 수 있는 소중한 기회를 갖게 되어 영광스럽다”며 “이번 무대 경험을 통해 가수라는 꿈에 한발짝 다가선 것 같아 매우 뜻 깊은 시간이었다”고 밝혔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프로젝트가 장병들의 소원을 실현하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국방부와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장병들의 꿈과 희망을 응원하는 행사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윤종규KB금융그룹 회장은 장병들을 위한 나라사랑서비스나 군 관사 내 작은도서관 설치 등 다양한 사회공헌 사업을 지원하면서 국군 장병의 든든한 금융파트너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신민호 기자  fi@onel.kr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신민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