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20.1.22 수 06:35
상단여백
HOME 경제 금융
새마을금고중앙회, 사회가치 실현을 위한 현장지원 간담회 개최
박차훈 새마을금고중앙회장(앞줄 왼쪽 다섯번째)이 사회적경제기업 현장지원 간담회를 개최하고 기념촬영하고 있다.<사진=새마을금고중앙회>

[위클리오늘=신민호 기자] 새마을금고중앙회(회장 박차훈)는 지난 14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 오크우드 호텔에서 사회적경제기업 대표들과 사회가치 실현을 위한 새마을금고 현장지원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새마을금고와 사회적경제기업들간의 선순환 구조 구축을 위해 지난해 11월 ‘MG희망나눔 소셜 성장 지원사업’ 2기에 선정된 20개 사회적경제기업 대표들을 대상으로 개최했다.

이날 기업운영의 애로점 및 건의사항 등을 청취하고 지역금융기관으로서 새마을금고의 역할을 논의하는 프로그램으로 진행했다.

새마을금고중앙회는 (재)함께일하는재단(이사장 송월주)과 함께 ‘MG희망나눔 소셜 성장 지원사업’을 추진해 사회가치를 실현하는 사회적경제기업을 발굴 및 육성하고 있다.

이를 통해 지난 2년 간 총 25개 기업에 13억 원을 지원하며 사회문제 해결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하기도 했다.

박차훈 새마을금고중앙회장은 “장기적인 파트너십을 통해 사회적경제기업의 지속가능성을 제고겠다”며 “새마을금고와 상생하는 선순환 구조를 통해 지역금융기관으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신민호 기자  fi@onel.kr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신민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