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20.2.25 화 00:10
상단여백
HOME 전국 서울
관악구,‘에너지 절약 실천마을 경진대회’개최2월 13일까지 공모 접수, 저탄소 녹색성장 실천 사업의 일환
   
▲ 지난해 4월 실시한 관악파크푸르지오 에너지사랑방에서 실시한 에너지 절감 교육
[위클리오늘=이수용 기자] 관악구가 관내 아파트를 대상으로 2020년 ‘에너지 절약 실천마을 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저탄소 녹색성장 실천사업인 ‘에너지 절약 실천마을’ 공모·선정을 통해 에너지 절약 시민운동을 확산하고 에코마일리지 가입률과 에너지 절감률을 높이고자 함이다.

구는 관내 120여 개 아파트를 대상으로 에너지 절약 실적과 에코마일리지 회원가입 실적, 태양광발전 시설 보급 등 에너지 절감 실천 활동이 우수한 아파트를 선정·지원한다.

공모 기간은 2월 13일까지이며 대상은 관악구 내 에코마일리지 단체 회원 가입 아파트로 2월부터 10월까지의 에너지 절약 실적으로 선정한다.

평가항목은 에코마일리지제 회원가입 실적, 에너지 절감 실천 우수사례, 에너지 절약 실적, 온실가스 진단 컨설팅 참여 실적이다.

지원 규모는 총 8개 단지, 1,500만원으로 에너지 절약 우수 실천마을로 선정되면 세대수 구분 없이 1등 500만원, 2등 300만원, 3등 200만원, 장려 5개 단지에 각 100만원의 인센티브가 지급된다.

아울러 에코마일리지에 참여하는 가정은 전기, 수도, 도시가스 사용량을 6개월 주기로 집계해 절감률에 따라 연 최대 10만원 상당의 마일리지도 지급받을 수 있다.

해당 마일리지는 현금 전환, 전통시장 상품권, 모바일 상품권 등으로 사용할 수 있고 에너지가 없어 생활의 불편함을 겪는 이웃들에게 기부하거나 지방세, 아파트 관리비 납부 등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다.

박준희 구청장은 “에코마일리지 가입 활성화와 신재생에너지 보급 확대 등 에너지 절약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꾸준히 펼쳐 나갈 것”이라며 “에너지 절약 실천마을 경진대회에 아파트 관계자 및 주민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수용 기자  etc@onel.kr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수용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