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20.2.27 목 14:20
상단여백
HOME 전국 경기 북부
고양시 일산동구, 기업 애로사항 ‘원스톱’으로 관리한다‘찾아가는 기업 애로사항 원스톱 관리’… 건의·애로사항의 지속 관리 실시
   
▲ ‘찾아가는 기업 애로사항 원스톱 관리’… 건의·애로사항의 지속 관리 실시
[경기 북부 위클리오늘=박선미 기자]고양시 일산동구가 지역 내 공장밀집지역 현장을 방문해 각종 기업의 애로사항 등을 청취하고 이를 지속적으로 관리하는 ‘찾아가는 기업 애로사항 원스톱 관리’를 실시한다.

기존에도 기업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경우는 있었으나 진행사항에 대해 알 수 없었다는 기업인들의 의견이 많았다.

‘찾아가는 기업 애로사항 원스톱 관리’는 애로사항 청취부터 해결방안까지 관리하는 것으로 기업과 지속적으로 소통하며 진행사항을 공유하고 해결방안을 모색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지난 16일에는 장항동 공장 밀집지역을 방문해 기업 운영 관련 건의사항을 청취했다.

이날 방문에는 권지선 일산동구청장을 비롯한 담당 공무원, 장항동 기업인연합회 회원사, 고양시 기업애로상담지원센터장 등이 참석했다.

건의사항으로는 공장 밀집지역 내 부족한 주차장 확보, 대중교통 증차 등 도로·교통 분야 개선, 보안등 설치, 늘어진 전선 정리, 공단 내 살수차 배치, 무단투기 쓰레기 수거 등 환경개선 등이 있었다.

구는 이러한 건의하상을 관련부서에 전달하고 완료시까지 지속적인 관리를 진행한다.

권지선 일산동구청장은 “일산동구는 기업의 고충을 최소화하기 위한 적극적이고 주도적인 행정을 펼치겠다”며 “앞으로도 기업의 고충을 면밀히 검토하고 수시로 방문하는 등 기업 경쟁력 제고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박선미 기자  etc@onel.kr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선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