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20.2.29 토 00:35
상단여백
HOME 전국 경기 북부
고양시 일산동구 풍산동 주민자치회, 2020년 방향을 설정하다15일 ‘2020년 사업계획워크숍’ 개최… 마을의제 선정 및 계획 수립
   
▲ ‘2020년 사업계획워크숍’ 개최
[경기 북부 위클리오늘=박선미 기자] 고양시 풍산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15일 일산동구청 소회의실에서 2020년 풍산동 주민자치회 마을의제 선정 및 사업계획 수립을 위한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2020년 풍산동 주민자치회 사업에 대한 방향설정과 함께 분과별 추진예정 사업을 기획·공유하고 전문가의 컨설팅을 받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단풍골 공감마루 주민토론회 및 찾아가는 소그룹 토론회 등을 통해 나온 의견을 각 분과별 특성에 맞게 추진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의견을 나누고 진행방향 등에 대해 토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참여분과는 주민협의체 아카데미 강좌 개설, 나눔분과는 ‘행복텃밭’ 조성 및 나눔냉장고를 활용한 친환경 먹거리 나눔공동체 구성 등의 다양한 사업계획을 발표했으며 어울림분과는 풍산동 지역화폐 활성화를 위한 동아리 발표회와 그루장터 개최, 청소년분과는 청소년들이 직접 기획하고 만드는 사회적경제 박람회 개최, 청소년들의 모의창업 아이디어 프로젝트 기획 등을 발표했다.

또한 이번 워크숍에서는 주민공동체분과를 신설했다.

기존 주민공동체 뿐만 아니라 2020년 신규 주민공동체를 파악함으로써 재능동아리 구성 등 인프라를 구축하고 마을사업과 연계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최효숙 주민자치회장은 “대외적인 대회뿐 아니라 고양시 주민자치회 운영평가에서 6년 연속 최우수상을 받은 풍산동인 만큼 올해도 식지 않는 풍산동 주민자치회 위원들의 뜨거운 열정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박선미 기자  etc@onel.kr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선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