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머니 선물’ 이용자, 지난 추석 기간 전월 대비 79% 증가

[위클리오늘=신민호 기자] 신세계그룹의 간편결제 플랫폼 SSG페이는 자사 ‘SSG머니 선물하기’ 이용자가 지난 추석 명절 시즌 전월 대비 79%로 크게 증가했다고 20일 밝혔다.

또한 해당 기간에 SSG머니 선물하기를 이용한 금액 또한 전월 대비 45% 증가해 약 50억 원이 명절 선물로 이용된 것으로 나타났다.

SSG머니는 SSG페이에서 제공하는 대표적인 차별화된 결제 서비스다. 무통장 입금이나 신용카드 또는 상품권·포인트 등으로 충전해 사용 및 선물이 가능한 선불 결제 수단이다.

휴대폰 번호만 있으면 간편하게 선물할 수 있는 편의성을 갖추고 있으며 ▲신세계백화점 ▲이마트 ▲스타필드 ▲SSG닷컴 등 쇼핑에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아파트 관리비, 서울시·부산시 세금 납부, 우체국, 교통카드 등 1만여 개의 온·오프라인 사용처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폭넓은 활용도 때문에 선물하기 이용자들이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되고 있다.

이는 올해 설을 앞두고 SSG머니 선물하기 일평균 이용자가 지난해 12월에 비해 32% 증가 추세를 보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밖에도 SSG머니를 통해 지류 신세계상품권(스크레치형)을 사용할 수 있는 편리한 기능도 제공하고 있다.

지류 상품권을 온라인에서 사용하기 위해 고객센터를 방문하거나 등기로 우편을 보내는 번거로움 없이 SSG페이 앱 내 ‘신세계상품권 전환하기’ 메뉴를 통해 즉시 SSG머니로 전환해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문준석 신세계아이앤씨(신세계I&C) 플랫폼사업부장은 “휴대폰 번호만 있으면 쉽고 간편하게 명절 선물을 보낼 수 있다”며 “모바일로 선물을 하는 것이 트렌드로 자리 잡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러한 트렌드를 적극적으로 반영해 앞으로 SSG페이만의 차별화된 ‘선물하기 스토어’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