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20.5.28 목 11:45
상단여백
HOME 전국 경기 북부
동두천시 2020년 3월 사회보장급여 확인조사 실시복지수급 자격 및 급여의 적정성 유지를 위한 월별 확인조사 실시
   
▲ 동두천시청
[경기 북부 위클리오늘=박선미 기자] 동두천시는 사회복지수급자 자격 및 급여의 적정성 유지를 위해 이달 2일부터 오는 27일까지 사회보장급여 월별 확인조사를 실시한다.

사회보장급여 월별 확인조사는 정기 확인조사 기간 외의 기간에 매월 실시하고 있으며 복지급여 수급자의 적절한 수급자격 및 급여 관리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사회보장정보시스템을 통해 25개 기관으로부터 최근 갱신된 소득·재산 공적자료 80종을 받아 반영하는 것이다.

조사대상은 기초생활보장, 기초연금, 장애인연금, 한부모가족 등 12개 복지사업의 수급자가 해당된다.

조사 대상가구의 변동된 소득·재산 정보를 확인해, 자격이 변동된 대상자에게 결과를 통지하고 3월 27일까지 이의신청 기간을 운영하는 절차로 진행되며 동두천시는 이번 확인조사를 통해, 적절한 수급자격 및 급여 관리가 될 수 있도록 추진할 예정이다.

복지정책과 박정석 과장은 “급여 중지 대상자에 대해 긴급지원, 무한돌봄, 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통한 민간자원 연계 등 다양한 절차를 통해 복지사각지대가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박선미 기자  etc@onel.kr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선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