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30일부터 인터넷뱅킹으로 이용 가능

[위클리오늘=신민호 기자] DGB대구은행(은행장 김태오)이 영업점을 방문하지 않고 본인 계좌를 이용해 인터넷으로 외화를 사고 팔 수 있는 ‘외화 Buy&Sell’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27일 밝혔다.

해당 서비스는 원하는 타이밍과 환율에 외화를 사고 팔 수 있도록 마련된 비대면 전용 외화 매매 서비스다.

최근 코로나19로 영업점 방문을 자제하고 있는 시점에 편리하게 환율 확인과 함께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로 기대된다.

오는 30일부터 실시되는 서비스는 개인 고객이 대상이며, 서비스 이용을 원하는 고객은 입출금이 자유로운 원화 계좌와 외화 계좌를 소유하고 있어야 한다.

해당 서비스는 실시간 환율에 즉시 거래하는 ‘실시간 Buy & Sell’ 방식과 미리 신청해 둔 희망 환율에 도달하면 자동으로 거래해주는 ‘희망 환율 Buy & Sell’ 방식 두 가지로 사용할 수 있다.

DGB대구은행 인터넷뱅킹에 접속해 외환 메뉴 중 ‘외화 Buy & Sell’을 선택하면 서비스 이용 신청 당일부터 ‘실시간 Buy & Sell’ 거래와 ‘희망환율 Buy & Sell’ 신청(예약)이 가능하다.

외화 계좌를 보유하지 않은 고객은 ‘IM뱅크’ 앱을 통해 외화보통예금을 개설하고 진행하면 된다.

DGB대구은행 관계자는 “최근 코로나19 사태로 큰 환율 변동성 및 비대면 거래 증가 등의 추세가 있는 현재 고객 편의에 적합한 서비스”라며 “실시간 거래 시 70%, 희망 환율 거래 시 50% 환율 우대를 제공하며 올해 상반기 중 ‘IM뱅크’ 앱을 통한 거래도 가능하도록 준비 중에 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