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클리오늘=추성혜 기자] 라인의 글로벌 캐주얼 게임 개발사 라인스튜디오(대표 이정원)가 모바일 퍼즐 버블슈팅 게임 ‘라인버블2(LINE Bubble 2)’ 출시 5주년을 맞이해 대규모 업데이트와 유저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담아 풍성한 선물 증정 이벤트도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라인버블2’는 인기 퍼즐 버블슈팅 게임 ‘라인 버블’의 최신작이다.

지난 2015년 출시 후 일본·태국·대만에서 퍼즐 장르 매출 순위 1위, 전세계 누적 3000만 다운로드를 돌파하며 글로벌 대표 모바일 퍼즐버블슈팅게임으로 자리잡고 있다.

해당 게임은 누구나 쉽게 버블이 팡팡 터지는 쾌감을 느낄수 있는 게임으로, 스테이지마다 새로운 미션을 클리어하는 재미를 선사한다.

특히 ‘마루코는 아홉살 (치비 마루코짱)’, 후지야의 ‘페코짱’, 산리오 캐릭터 등 인기 있는 캐릭터와 협업을 진행해 해외에서도 폭 넓은 유저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다.

이번 5주년을 기념해 ▲라인버블2 기념 배경화면 증정 ▲신규 '불꽃 니코 버디'를 획득할 수 있는 ‘보석함 이벤트’ ▲15일부터 7일 간 골드 럭키 박스·파워 펀치 등의 각종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퀘스트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한 23일부터는 유명 IP와 콜라보레이션을 순차적으로 공개하며 유저들에게 더욱 흥미로운 스토리를 선사할 예정이다.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5주년 기념 사이트에서 확인 가능하다.

한편, 라인스튜디오는 글로벌 메신저 플랫폼 라인과 다양한 협업을 통해 캐주얼 게임들을 개발 및 제작해 대만·태국·홍콩 등 글로벌 시장에 선보이고 있다.

대표작으로는 ▲라인 레인저스 ▲라인버블2 ▲라인셰프 등이 있으며, 1억 명 이상의 유저들에게 사랑받고 있다.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