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네이버 영화
스토커

개요 드라마, 스릴러 / 미국, 영국 / 98분
감독 박찬욱
출연 미아 바시코브스카(인디아 스토커), 매튜 구드(찰리 스토커), 니콜 키드먼(이블린 에비 스토커) 등

줄거리
18살 생일날 갑작스런 사고로 아빠를 잃은 소녀 인디아(미아 바시코브스카) 앞에 존재조차 몰랐던 삼촌 찰리(매튜 구드)가 찾아온다. 남편의 죽음으로 신경이 곤두서있던 인디아의 엄마 이블린(니콜 키드먼)은 젊고 다정한 그에게 호감을 느끼며 반갑게 맞아주고 인디아는 자신에게 친절한 삼촌 찰리를 경계하지만 점점 더 그에게 이끌린다. 찰리의 등장으로 스토커가(家)에 묘한 긴장감이 감돌면서 인디아 주변의 사람들이 하나 둘씩 사라지기 시작한다.

 



누구의 딸도 아닌 해원

▲ 사진=네이버 영화

개요 드라마 / 한국 / 90분
감독 홍상수
출연 이선균(성준), 정은채(해원), 김의성, 김자옥 등

줄거리

대학생 해원(정은채)은 학교 선생인 성준(이선균)과의 비밀스런 관계를 정리하고 싶다. 내일 캐나다로 이민을 떠나는 엄마(김자옥)와 만나고 우울해진 해원은 오랜만에 성준을 다시 만난다. 그날 식당에서 우연히 같은 과 학생들을 마주치게 되고 두 사람의 관계가 알려지게 된다. 해원은 더 불안해지고, 성준은 둘이서 어디론가 도망을 가자는 극단적인 제안을 한다. 해원은 자주 꿈을 꾼다. 그녀의 꿈은 그녀의 깨어있는 삶과 비교가 될 것인데, 그 중 어느 것도 그녀의 삶이 아니라고 말할 수 없을 것이다. 누구에게도 말 하지 못했던 그녀의 슬프고 아름다운 며칠간의 이야기가 펼쳐진다.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