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팩에 프리바이오틱스 락추로스 3000mg과 식이섬유 7000mg 함유
125ml 소용량에 깔끔하고 상큼한 맛

[위클리오늘=반철민 기자] 롯데푸드㈜(대표이사 조경수) 파스퇴르가 ‘상쾌화이버’를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

파스퇴르 '상쾌화이버' 제품 <사진=롯데푸드>

해당 제품은 락추로스와 식이섬유가 풍부한 장 건강 유산균 음료다.

상쾌화이버의 핵심 성분인 락추로스(lactulose)는 장 내 유익균의 생장을 돕는 프리바이오틱스로 설탕에 비해 칼로리가 매우 낮아 저칼로리 감미료로 사용되기도 한다.

상쾌화이버 한 팩에는 락추로스가 3000mg 함유됐으며, 이는 같은 양의 쾌변 요구르트와 비교하면 4배 수준이다.

한 팩에 식이섬유 7000mg도 함유했는데, 이는 여성 1일 충분섭취량의 35%를 충족하며 사과 2.5개에 해당하는 양이다.

식이섬유는 제 7의 영양소로도 불리지만 현대인들은 육류 위주의 식습관으로 식이섬유가 부족하기 쉽다. 이에 식이섬유 고함유를 통해 현대인의 장 건강을 생각했다.

멀티비타민이 함유된 상큼하고 깔끔한 맛으로 식사 후 후식으로 적당하며, 특히 식이섬유가 풍부해 식후 섭취를 추천한다.

125ml 소용량으로 부담없이 마실 수 있고, 상온 보관으로 휴대성도 좋다.

또한 FSC(국제산림관리협회) 인증을 받은 친환경 패키지를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파스퇴르 관계자는 “여행·시험 등 중요한 일정 전에 묵직한 배를 비우고 싶을 때나, 다이어트 중 부족한 식이섬유를 간편히 채우기 좋은 제품”이라며 “바쁜 일상 중 상쾌화이버 하루 한 팩으로 건강한 비움 습관을 가졌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