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혹이 이제 해명과 방어로는 끝날 수 없는 상황”

더불어민주당 김영춘 의원(부산 진구갑)은 21일 '윤미향 사태' 와 관련, 윤 당선인의 자진 사퇴를 주장하며 여당 지도부에도 신속한 대응을 주문했다.김 의원은 지난달 24일 오거돈 전 부산시장의 성추행 사건에 대해서도 "민주당 부산 정치인들 모두가 죄인된 심정일 것"이라고 사과한 바 있다. <사진=뉴시스>

[위클리오늘=박문수 기자] 윤미향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당선자를 둘러싼 논란이 거듭되고 있는 가운데 여당 내에서도 윤 당선자의 사퇴를 요구하는 주장이 나왔다.

김영춘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21일 본인의 SNS에 '민주당, 윤미향 의혹 진상조사단 꾸려야'라는 글을 통해 "윤미향 당선자에 대한 의혹이 이제 더이상 해명과 방어로 끝날 수 없는 상황에 이르렀다"고 밝혔다.

이날 김영춘 의원은 “사퇴하고 백의종군하는 것이 바람직하다"며 이같이 주장했다.

김 의원은 “윤 당선자가 횡령 등 불법을 저질렀을 거라고는 생각하지 않는다”면서도 “더이상 윤 당선자를 옹호할 수 없는 문제들이 자꾸 드러나고 있다"고 했다.

이어 “공적 단체를 운영하는 입장에서 후원금 및 보조금 사용과 관련해 여러 가지 문제가 있었던 것은 분명해 보인다”면서 “그가 어느 정도까지 책임을 져야 하는지의 여부만 남아 있는 것 같다”고 판단했다.

김 의원은 윤미향 사태와 관련, 당에 대해서도 "이 문제는 거대 여당이 국정과 당 운영을 어떻게 해나갈지 국민들이 가름하는 첫 시험대가 될 것"이라며 "더 늦기 전에 22일(오늘) 최고위원회에서 신속한 결정을 내려주길 당부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미래통합당은 국정조사 추진에 나섰고, 정의당도 윤 당선인의 해명이 신뢰를 잃었다며 검증과 공천 책임을 가진 민주당의 신속한 대응을 촉구했다.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