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20.5.30 토 01:50
상단여백
HOME 경제 금융
우리은행-기술보증기금, 포스트 코로나 대응 혁신성장기업 발굴 및 금융지원 MOU 체결

기술보증기금과 혁신성장기업 발굴 및 지원을 위한 공동 대응체계 구축
혁신성장기업 바자회 비대면으로 실시 예정

22일 서울 중구 우리은행 본점에서 열린 협약식에서 강신국 우리은행 IB그룹장 겸 우리금융그룹 CIB총괄(왼쪽)이 백경호 기술보증기금 상임이사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우리은행>

[위클리오늘=신민호 기자] 우리은행(은행장 권광석)이 서울 중구 우리은행 본점에서 기술보증기금과 ‘포스트 코로나 대응 혁신성장기업 발굴 및 금융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강신국 우리은행 IB그룹장 겸 우리금융그룹 CIB총괄, 백경호 기술보증기금 상임이사, 우리은행이 투자한 혁신성장기업 임직원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우리은행은 기술보증기금과 포스트 코로나 시대 기술력을 갖춘 혁신성장기업을 발굴하고 이들의 성장을 지원한다.

양사는 혁신성장기업과 관련해 ▲기업 발굴·추천 및 투자정보 공유 ▲기술보증기금 추천 기업에 대해 우리은행의 투자 및 여신지원 우선 검토 ▲우리은행 투자 기업에 대한 기술보증기금의 투자연계 보증 등을 검토할 계획이다.

협약 1호 기업으로 수익공유형 마이크로 인플루언서 이커머스 플랫폼 ‘스타일씨’를 운영 중인 ㈜탁코리아가 선정됐다.

㈜탁코리아는 우리은행과 기술보증기금으로부터 투자연계 보증 및 여신 지원 등을 받게 될 예정이다.

또한 우리은행은 최근 급격한 매출 감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혁신성장기업 지원을 위해 이달 중에 우리금융그룹 그룹사와 함께 혁신성장기업들 제품 구매 바자회를 실시할 계획이다.

‘생활 속 거리두기’를 통한 생활방역 체계 준수를 위해 우리카드가 운영 중인 오픈마켓 ‘위비마켓’을 통해 비대면으로 실시할 계획이며, 임직원들이 제품 구매에 자발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사내 캠페인과 대내외 홍보를 이어갈 예정이다.

신민호 기자  fi@onel.kr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신민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