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kg까지 접수 가능
중량 무관 동일권 3500원, 타권 4000원 이용 가능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26일부터 GS25 택배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이 페이코 앱을 통해 택배비를 사전 결제할 수 있는 시스템을 도입한다고 밝혔다. <사진=GS리테일>

[위클리오늘=이혜은 기자]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26일부터 GS25 택배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이 페이코 앱을 통해 택배비를 사전 결제할 수 있는 시스템을 도입한다고 밝혔다.

이는 GS25 점포를 직접 방문해 택배를 접수하고 택배비를 대면 결제했던 기존 시스템에 간편 결제 플랫폼인 페이코 앱을 통해 택배비를 비대면으로 사전 결제할 수 있는 시스템을 추가한 것이다.

이번 택배 사전 결제 시스템은 GS리테일의 자회사인 ㈜CVSnet(포스트 박스 운영 기업)이 NHN 페이코와 편의점 택배 간편 결제 및 편의점 택배 서비스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으며 가능해졌다.

고객은 페이코 앱의 라이프 메뉴 내 ‘택배 예약’에서 발송하려는 택배의 물품 정보, 배송지 등 기본 정보를 입력하면 택배비를 사전 결제할 수 있다.

사전 결제를 완료하면 고객에게 해당 택배에 대한 승인 번호가 발송되는데 고객은 가까운 GS25를 방문해 택배 키오스크(터치 스크린 방식의 택배 접수 단말기)에 승인번호를 입력하고 택배 중량을 측정하면 간단히 택배 접수를 완료할 수 있다.

사전 결제로 보낼 수 있는 택배의 최대 중량은 25kg 이하다. 택배비는 중량 관계없이 동일권 3500원, 타권은 4000원(제주도 및 도서 지역, 고가 상품 추가 할증 적용)이다.

GS25가 이번에 도입한 택배 사전 결제 시스템은 일반택배 서비스에 우선 적용됐고 반값택배, 당일택배, 해외택배에도 순차 적용 예정이다.

GS25는 택배 사전 결제 시스템 도입을 기념해 6월 24일까지 페이코 앱 신규 이용자가 100원에 GS25 택배를 이용할 수 있는 행사와 페이코 앱 기존 이용자 중 선착순 1만 명을 대상으로 총 3회 500원 할인된 가격으로 GS25 택배를 이용할 수 있는 행사를 진행한다.

한편, GS25는 지난해 업계 최초로 선보인 신개념 택배 서비스 ‘반값택배’의 운영 지역을 지난 25일 제주도까지 넓히며 반값택배 서비스 확대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차정현 GS리테일 택배 MD는 “편리미엄 및 비대면 소비 트렌드 확대에 맞춰 편의점 택배 서비스에 사전 결제 시스템을 도입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새로운 생활 밀착 서비스를 지속 개발해 도입하는 한편, 기존 운영중인 각 종 서비스를 지속 발전시켜 고객 편의성을 높이는데 주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