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클리오늘=김아연 기자] 새누리당이 11일 세월호 침몰 당일 박근혜 대통령의 행적에 관해 증권가 정보지 내용을 보도한 일본 산케이 신문을 “찌라시 수준”이라며 강하게 비난했다.

또 과거사 청산에 소극적인 일본 정부의 태도가 언론의 왜곡보도를 방조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군현 새누리당 사무총장은 이날 최고위원회의에서 일본 산케이 신문 보도와 관련해 “우리나라 대통령에 대한 모독이 도를 넘었다”며 “국가원수에 대해서 찌라시 수준의 왜곡된 보도는 공정언론임을 스스로 포기한 것”이라고 비난했다.

이군현 사무총장은 “(일본정부가) 역사교과서 왜곡과 독도침탈 내용을 노골화하고 국제사회의 권고를 외면한 채 위안부 문제에 뒷짐을 지고 있다”며 “과거사에 대한 일본정부의 소극적인 태도가 일부 언론에 왜곡보도를 방조하고 있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박대출 새누리당 대변인은 이날 브리핑에서 “일명 찌라시라고 불리는 증권가 정보지에 떠도는 루머를 사실 확인도 없이 그대로 옮겨 실었다”며 “일본의 영토침탈, 역사 침탈에 이은 정신 침탈”이라고 말했다.

박대출 대변인은 “일본 언론이 오만방자하게 도발하는 것은 최근 일본정부의 자세와 무관치 않다”며 “일본 정부가 우리나라를 존중하지 않는 분위기 속에서 일본의 우익언론이 무모하게 저질기사를 쏟아내는 것”이라고 꼬집었다.

김현숙 새누리당 원내대변인은 이날 “근거 없는 허위사실을 악의적으로 보도해 이웃국가 원수의 명예를 심각하게 훼손시킨 산케이 신문은 우리나라 법과 원칙에 따라 수사를 받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현숙 원내대변인은 “허위사실 유포, 증권가 정보지 인용, 여성 폄하 발언을 일삼는 산케이 신문의 수준이 위안부 문제를 대하는 일본정부의 태도와 닮았다”며 “극우 행보에 대한 진심어린 반성과 조치가 전제되지 않는 한 한일관계의 안정적 발전을 이루기는 힘들 것”이라고 말했다.

산케이 신문은 지난 3일 ‘박근혜 대통령이 여객선 침몰 당일, 행방불명…누구와 만났을까?’라는 제목의 기사를 보도했다.

기사는 세월호 참사 당일 7시간 가량의 박근혜 대통령의 행적에 대해 사생활과 관련이 있다는 내용을 골자로 한다.

길종성 영토지킴이 독도사랑회 이사장은 “근거없는 허위사실로 국가원수의 명예를 훼손하고 국기를 문란케했다”며 가토 다쓰야 산케이신문 서울지국장을 고발했다.

서울중앙지검은 당초 가토 다쓰야 서울지국장에게 12일 검찰 출석을 통보했지만 변호인 선임 등의 문제로 연기된 것으로 전해졌다.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