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9일까지 금융영업, 통계, IT 분야 대졸신입 수시 채용 진행
선발 인원, 전공, 어학성적 등에 제한 두지 않는 파격
오프라인 인적성검사 폐지하고, 온라인 AI역량검사 도입
채용설명회는 12일, 16일 두 차례 온라인 진행

[위클리오늘=신민호 기자] SBI저축은행이 로열티 높은 인적 자원 발굴과, 금융 전문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2020년 대졸신입 수시채용’ 전형을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대졸신입 공채의 모집분야는 금융영업, 통계, IT 부문이다.

지원 자격은 국내·외 대학 학사 이상 학력을 가진 자로 2021년 1월 4일 입사가능자이며, 2021년 2월 졸업예정자도 포함된다.

[사진=SBI저축은행]
[사진=SBI저축은행]

SBI저축은행은 직원 채용 과정에서 우수인재가 많을 경우 선발인원의 제한을 두지 않고 선발해왔다.

또한 다양한 경험과 능력을 갖춘 인재를 확보하기 위해 전공, 어학성적 등에 제한을 두지 않는 파격적인 채용을 진행한다.

한편, SBI저축은행은 수시채용 전형의 지원자들에게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온라인 채용설명회를 진행할 방침이다.

과거 채용설명회는 학교방문 등 오프라인에서 진행했지만, 이번 채용은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온라인 채용설명회는 저축은행 업권에서는 최초로 진행되는 것으로 기업정보, 채용정보, 취업 준비에 필요한 각종 정보와 팁을 제공할 예정이다.

여기에 인사담당자와의 실시간 채팅을 통해 채용에 대한 궁금점을 바로 해결할 수 있다.

[사진=SBI저축은행]
[사진=SBI저축은행]

이번 대졸신입 수시채용은 온라인 접수만 가능하며, 지원서 접수는 11월 19일까지다. SBI저축은행 채용페이지를 통해 자세한 채용정보 확인 및 지원이 가능하다.

서류전형 합격자는 전형 절차를 거쳐 채용이 확정되며, 2021년 1월 4일 입사하게 된다.

특히 코로나19로 인해 과거 오프라인 인적성검사를 폐지하고, 빅데이터 기반의 AI역량검사를 도입해 보다 정확하고, 자세하게 지원자를 평가할 수 있도록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SBI저축은행 관계자는 “이번 채용으로 우수 인재를 발굴 및 양성해 정부의 일자리 정책에 부응하고,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