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클리오늘=공명 기자]박범훈 전 청와대 교육문화수석의 중앙대 특혜 의혹을 수사하고 있는 검찰이 다음 주 초 박 전 수석을 피의자 신분으로 소환할 방침이다.

이에 따라 향후 수사과정에서 이번 ‘중앙대 특혜 외압’ 의혹에 두산그룹 수뇌부의 관여여부가 밝혀질지 관심이 쏠리고 있다.

13일 검찰에 따르면 서울중앙지검 특수4부(배종혁 부장검사)는 앞서 이번 사건과 관련한 구자문 전 교육과학기술부 대학지원실장과 오승현 울산시교육청 부교육감, 이성희 전 청와대 교육비서관 등 교육부 관계자들을 잇따라 소환조사했다.

또한 검찰은 박 전 수석의 외압 행사 과정에서 두산그룹 수뇌부가 관여했을 가능성이 있다고 보고 이태희 전 두산 사장도 두 차례 참고인 신분으로 조사했다.

주요 소환자에 대한 조사가 이번 주에 마무리 됨에 따라 검찰은 빠르면 다음주 초 박 전 수석을 피의자 신분으로 소환해 조사할 방침이다.

소환 시기에 대해 검찰 관계자는 “이번 주 중 주요 소환자 조사는 조금 늦출까 생각”이라며 “수사 하다보면 이번 주는 어렵지 않나 싶다"고 말했다.

한편 중앙대 총장을 맡았던 박 전 수석은 2011~2012년 중앙대의 본·분교 통합과 적십자간호대 인수 과정에서 중앙대에 특혜를 주도록 교육부에 외압을 행사한 혐의를 받고 있다.

대한적십자사는 지난 10일 중앙대의 적십자간호대 인수·합병 과정 의혹과 관련해 적십자동우회가 제기한 의혹에 대해 서울중앙지검에 조사를 요청해 검찰의 수사가 시작됐다.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