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 차례 폭탄이 터져 2명 이상 사망 50여명 부상

▲ 15일(현지시간) 보스턴 마라톤 대회의 도착점에서 두 차례 폭탄이 터져 2명 이상이 사망하고 50명 이상이 부상했다. [사진=뉴시스]

[위클리오늘=최지호 기자] 미국 매사추세츠주 보스턴마라톤대회에서 폭발 사고가 발생해 2명이 사망하고 23명이 부상했다. 

15일(현지시간) 보스턴 마라톤 대회의 도착점에서 두 차례 폭탄이 터져 2명이 사망하고 50명 이상이 부상했다고 경찰이 발표했다.

인접한 로드아일랜드의 경찰관으로써 이 마라톤 대회에 출전한 한 목격자는 최소한 20명이 다리를 잃는 등 중상을 입었다고 말했다.

이날 폭발사고는 우승자가 골인하고 난 뒤 약 2시간 뒤에 골인지점인 볼리스톤 가의 북쪽 사진기자들의 포토브릿지 바로 앞에서 일어났으며 몇 초 뒤에 또 한 번 굉음이 울리며 폭탄이 터졌다.

이로써 미국의 가장 오래되고 명예로운 마라톤의 관객들이 부상을 당하게 돼 당국은 이들을 병원에 후송하는 한편 당시 마라톤을 하고 있던 주자들을 다른 도착점으로 안내하기 위해 고전했다.

당국은 피를 흘리는 관객들을 원래 탈진한 선수들을 돌보기 위해 세운 텐트 구급소에서 응급치료를 하기도 했다.

로드아일랜드주 방위군으로 이 마라톤에 참가했던 루펜 배스태지언은 “마라톤을 마친 순간 첫 번째 폭음을 들었다. 그래서 현장으로 달려가 보니 많은 사람들이 쓰러져 있었다”고 말했다.

그는 “최소한 25명이나 30명이 한 쪽 다리나 한 쪽 발바닥을 잃었으며 아니면 두 다리를 잃었다”고 증언했다.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