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진숙 해수부장관은 임명 강행 시사

▲ 16일 박근혜대통령과 민주당 상임간사단과의 만찬 장면. <사진=뉴시스>

[위클리오늘=나권일 기자] 박근혜 대통령은 16일, 민주당 소속 국회 상임위·특별위원회 간사 초청 만찬행사에서 4대강 사업의 각종 의혹과 관련해 “객관적이고 투명하고 철저하게 의혹이 남지 않도록 조사하겠다. (조사위원회에) 야당 추천인사도 포함하겠다”고 발언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는 MB정부의 치적으로 홍보된 4대강 사업에 대한 강도 높은 조사를 재차 천명한 것으로 4대강 사업 건설업체들에 대한 조사가 불가피할 것으로 보인다.

 
이날 청와대 만찬에 함께 한 윤관석 민주당 원내대변인에 따르면, 박 대통령은 “안보와 민생이 어려운 상황에서 국민이 희망을 갖고 나아갈 수 있도록 여야가 상생의 정치로 국민의 신뢰를 받도록 도와 달라”고 야당에 협조를 구했다.
 
박 대통령은 논란이 거듭되고 있는 경제민주화에 대해선 “경제민주화 문제는 본인의 공약이기도 하고, 반드시 지켜나가도록 하겠다”는 원칙적 입장을 밝혔다.
국정원 대선개입 의혹사건에 대해서는 “국정원장이 새로 바뀌어서 개혁하려 하고 있으니 지켜봐달라. 야당 의원들께서 국회에서 상임위 활동을 통해 부족한 점은 지적해달라”고 말한 것으로 전해졌다.
 
박 대통령은 하지만 윤진숙 해양수산부 장관 후보자 임명에 대해서는 “윤진숙 장관은 해당분야에 일가견이 있고, 해수부에 드문 여성인재라 발탁했으나 청문회 과정에서 실망을 많이 드려 안타깝다. 그러나 너그럽게 생각해주시는 점도 있어야 하지 않겠느냐” 말해 임명 강행을 시사했다.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