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성공단 입주기업 지원 태스크포스팀(TF)’ 당정회의 가져

▲ 개성공단 입주기업 지원 TF 제1차 당정회의가 1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새누리당 정책위의장실에서 통일부 김남식 차관 및 관계부처장과 새누리당 여상규,정문헌,김종훈 의원이 참석한 가운데 열리고 있다. <사진=뉴시스>

[위클리오늘=한기주기자] 정부가 개성공단 입주기업에 대한 종합 대책을 2일 발표키로 했다. 새누리당 내 ‘개성공단 입주기업 지원 태스크포스팀(TF)’은 1일 당정회의를 열고 개성공단 입주기업들의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한 방안을 논의했다.

새누리당과 통일부, 기획재정부, 산업통상자원부, 금융위원회로 구성된 TF팀은 1일 국회에서 개성공단 입주기업 지원 태스크포스 당정 회의를 열고 대책을 논의, 개성공단 입주기업이 국내로 돌아올 경우 현재 산업부가 유턴기업에 제공하는 혜택보다 더 강화된 지원을 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당정은 또 중소기업청이 지원하는 중소기업 경영안정자금도 이번 추경에서 1천억 원 이상 증액해 장기 저리 대출 등을 통해 개성공단 입주기업에 집중 지원하기로 했다. 정부는 기업 상황에 맞춰서 고용 등에 대해서도 맞춤형으로 지원할 방침으로 국무조정실은 이런 내용의 개성공단 입주기업 종합대책을 내일 오전 발표할 예정이다.
 
이날 TF팀 팀장인 외교통일위원회 간사인 정문헌 의원은 “북한의 일방적인 통행 차단과 철수 조치로 개성공단의 정상 운영이 어려워졌고, 우리측 직원의 귀환 조치로 개성공단 가동이 중단됐다. 현 시점에서는 개성공단에 진출한 123개 기업에 대한 지원이 핵심”이라며 당정회의를 개최해 지원책을 논의한 이유를 밝혔다.
 
한편, 1일 당정회의는 정부측에서 통일부 김남식 차관,기재부,산업부 1급당당관,국무조정실 국정운영실장, 금융위 사무처장, 중소기업처 차장이 참석했고, 새누리당에서는 여상규,정문헌,김종훈 의원이 참석했다.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