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클리오늘=전혁수 기자] 어버이연합과 관련된 의혹이 점점 증폭되고 있는 가운데 청와대까지 연루됐다는 주장이 나와 충격을 주고 있다.

어버이연합은 세월호 반대 집회, 국정교과서 찬성 집회, 노동4법 찬성 집회 등 친정부 성향의 집회를 지속적으로 열어온 보수단체다.

한 매체의 보도에 따르면 전국경제인연합이 어버이연합에 총 세차례에 걸쳐 총 1억2000만원을 우회지원했고, 이 돈은 탈북민 동원 등에 사용된 것으로 알려졌다.

심지어 금전 지원의 대가로 노조의 집회 예정장소에 먼저 집회신고를 하는 '알박기'까지 자행했다는 의혹도 일고 있다.

이 의혹이 사실이라면 어버이연합은 시민단체라는 이름으로 민주주의 가치를 전면 부정하는 행위를 벌인 것이다.

시민단체는 사회 전체의 공익을 위해 시민들이 자발적으로 만든 단체다. 이 정의은 심지어 '초등학교 교과서'에도 나와 있다.

금전을 대가로 집회를 벌이고, 인원을 동원했다면 어버이연합이 어찌 '공익을 위한 단체'로 인정받을 수 있겠는가.

게다가 어버이연합이 스스로 추구하는 이념으로 내세우는 '보수'의 최우선 가치는 바로 '자유'다.

자유를 추구하는 보수단체가 돈을 받고 자의가 아닌 타의에 의한 집회를 벌인 것 또한 우리 헌법에서 보장하는 집회·결사의 자유를 심각하게 왜곡하는 행위다.

게다가 어버이연합 사건에 청와대가 연루됐다는 의혹까지 제기됐다.

이 의혹 역시 사실이라면 '정치적 목적'을 가지고 시민의 알 권리를 의도적으로 침해한 행위로, 정·재계와 시민단체가 담합한 심각한 여론 왜곡 시도로 볼 수 있다.

청와대는 정연국 대변인을 통해 연루 여부를 전면 부인했지만, 의혹은 여전히 진행형이다.

국민들은 이번 사건을 바라보며 보수단체의 진정성과 재계의 도덕성, 정부의 투명성, 세 가지에 대한 신뢰를 한꺼번에 잃고 말았다.

의혹에 연루된 단체들이 신뢰를 회복하고 싶다면, 철저한 진상조사를 통해 진실을 밝히는 것을 주저해서는 안된다.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