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클리오늘=이경원 기자] ▲CJ제일제당= CJ제일제당(대표 김철하)이 지난달 출시한 ‘쁘띠첼 에끌레어’가 걸그룹 I.O.I를 모델로 디저트 식품업계의 ‘스타상품’으로 등극했다.

‘에끌레어 송(song)’을 제작해 마케팅에 나서며 ‘가성비 좋은 디저트’라는 소비자 반응을 얻은 이 상품은 출시 한 달 만인 현재 약 10억 원의 매출을 달성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가공 디저트 시장이 성장하면서 '가성비'가 뛰어난 편의점 디저트를 즐기는 고객이 늘어나고 있다는 점이 '쁘띠첼 에끌레어'의 초반 돌풍 원인으로 분석된다”며 “최근 쁘띠첼이 선보였던 신제품 중에서도 반응이 가장 좋아 내년이 더 기대되는 제품”이라고 말했다.

▲한국맥도날드= 맥도날드(대표 조주연)는 지난 23일 서울 여의도 IFC몰에서 공식모델 배우 유아인과 ‘맥카페 스무디 & 프라페 여름맞이 이벤트’를 열었다.

이날 행사에서는 사전 SNS이벤트를 통해 선정된 50명의 고객이 유아인과 함께 기념 사진을 찍고 경품을 받는 시간이 마련됐다.

맥도날드 관계자는 “지난 4월  ‘딸기 레모네이드’, ‘블루베리 석류 스무디’, ‘딸기 바나나 스무디’, ‘모카 프라페’, ‘그린티 프라페’ 등 5종의 맥카페 여름 음료를 선보여 ‘가성비 음료’로 인기를 얻고 있다”고 밝혔다.

▲롯데리아= 롯데리아(대표 노일식)가 오는 24일 매월 마지막 주 금요일 ‘홈 서비스 데이’를 맞아 행사 당일 1만2000원 이상 홈서비스 주문 고객에게 1건의 주문당 새우버거 1개를 증정한다.

또한 이와 함께 홈서비스 전용 메뉴를 새롭게 구성하고 유리 머그컵을 증정하는 ‘Cool팩’ 2종을 선보였다.

롯데리아 관계자는 “ ‘Cool팩’ 2종의 운영기간은 재고에 따라 매장별로 상이할 수 있으니 참고하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홈서비스 주문 고객을 위한 다양한 할인 프로모션과 증정 이벤트를 지속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SPC그룹= 비알코리아(대표 조상호)의 던킨도너츠는 24일부터 매장에서 1만원 이상 제품 구입시 세계적 패턴 디자인 회사 ‘핀레이슨’과 디자인 제휴한 쿨러백을 2000원에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연다.

‘핀레이슨 쿨러백’은 기하학적 패턴의 쿨 그레이와 블랙 두 가지 종류로 디자인됐으며 12리터 용량이어서 여름철 활용도가 높다.

던킨도너츠 관계자는 “다가오는 여름 휴가철을 맞아 피크닉, 캠핑 등 야외에서 실용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쿨러백을 선보이게 됐다”며 “올 여름 나들이는 '핀레이슨 쿨러백'에 보관한 시원한 음료, 달콤한 도넛과 함께 하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아워홈= 아워홈(대표 구본성·이승우)의 웨딩 컨벤션 브랜드 ‘아모리스’는 7월~9월 예식 고객을 위해 할인 및 서비스를 제공하는 ‘썸머 프로모션’을 9월30일까지 실시한다.

지난 23일부터 시작된 이 이벤트는 아모리스 코엑스점과 타임스퀘어점에서 진행되며 메뉴, 웨딩플라워, 대관료 할인과 와인 서비스 등의 혜택이 있다.

아워홈 관계자는 “여름을 맞아 보다 파격적인 가격으로 합리적인 웨딩을 치를 수 있는 특별한 프로모션을 선보이게 됐다”며 “올 여름 결혼을 계획하고 있는 고객들에게 뜨거운 반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주)놀부= (주)놀부(대표 김영철)의 ‘놀부부대찌개&철판구이’는 신메뉴 ‘흥부부대찌개’ 홍보를 위해 바이럴 영상을 제작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연다.

(주)놀부는 두 편의 영상을 온라인에 공개하고 내달 8일까지 영상 속 캐릭터 이름을 SNS로 공모하는 ‘캐릭터 네이밍 공모전’ 이벤트와 내달 4일부터 10일까지 페이스북에서 홍보 영상을 공유하는 ‘흥부부대찌개 1000명 증정 페이스북 이벤트’를 통해 각종 경품을 제공한다.

(주)놀부 관계자는 "흥부부대찌개는 젊은 고객층의 입맛을 사로잡기 위해 햄과 치즈를 듬뿍 넣은 메뉴인 만큼, 바이럴 영상도 젊은 소비자들의 취향을 고려해 코믹하게 제작했다"며 "바이럴 영상 공개를 기념해 마련한 이벤트에도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