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롯데제과는 ‘초코파이’, ‘스파우트껌’, ‘부푸러껌’에 이어 ‘아몬드 빼빼로’와 ‘땅콩 빼빼로’도 할랄 인증을 받았다고 전했다.<사진=롯데제과>

[위클리오늘=이경원 기자] ▲롯데제과= 롯데제과(대표 김용수)는 ‘초코파이’, ‘스파우트껌’, ‘부푸러껌’에 이어 ‘아몬드 빼빼로’와 ‘땅콩 빼빼로’도 할랄 인증을 받아 전 세계 무슬림들도 롯데제과의 제품을 즐겨 먹을 수 있게 됐다고 전했다.

롯데제과는 2010년부터 베트남 합작법인인 비비카社를 통해서도 할랄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롯데제과 관계자는 “수출제품 외에도 해외 현지에 진출해 있는 법인과 공장을 통해 적극 할랄인증을 받도록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크라운-해태제과= 크라운-해태제과(회장 윤영달)는 15일 경기도 양주에 위치한 양주 아트밸리에 ‘장흥자연휴양림 유수풀 물놀이장’을 개장한다.

지난해 처음 문을 연 유수풀 물놀이장은 물놀이 시설 외에도 자연체험 놀이터인 허니랜드, 동물농장, 로봇극장, 국악공연, 푸드코트 등 다양한 문화시설과 휴게시설을 운영하며 지난해 약 2만 명의 이용객이 다녀갔다.

크라운-해태제과 관계자는 “특히 푸른 잔디 위에 물을 뿌려 튜브를 타고 내려가는 물 썰매장은 어린이들은 물론 어른들도 동심으로 돌아가 짜릿한 속도감을 맛 볼 수 있어 인기가 많다”고 전했다.

▲동서식품= 동서식품(대표 이광복)은 14일부터 내달 17일까지 ‘맥심 아이스커피송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맥심 아이스커피 이벤트 페이지에서 참여 가능한 이번 행사는 참여자가 직접 맥심 아이스커피송 영상을 촬영해 응모하는 ‘맥아페 참여하기’와 유튜브 스타의 영상을 공유하고 다른 참가자의 영상을 추천하는 ‘맥아페 추천&공유하기’의 2가지 방식이다.

광고 영상으로 선정된 응모자 6명에게는 백화점 상품권과 맥심 아이스 커피믹스 제품을 함께 증정하고, 이밖에 100명의 참가자들에게는 맥심 아이스 커피믹스, 피크닉매트, 선스프레이 등 아이스커피를 더욱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경품을 제공한다.

▲롯데 엔제리너스커피= 엔제리너스커피가 쥬얼리 브랜드 ‘스와로브스키’와 콜라보레이션한 아이스 텀블러 ‘블루’와 ‘오렌지’ 2종을 1만 개 한정 출시한다.

이 제품은 스와로브스키 ®크리스털로 장식한 아이스 전용 텀블러로 뚜껑과 스트로우가 함께 포함된 구성이다.

엔제리너스커피 관계자는 ”무더운 여름을 맞아 아이스 음료를 많이 찾는 고객 니즈에 맞춰 스와로브스키 ®크리스털로 제작된 특별한 여름 시즌 텀블러를 준비하게 됐다”며 “엔제리너스커피의 고급스럽고 개성 있는 텀블러에 시원한 아이스 음료를 담아 멋과 맛을 한번에 즐기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CJ제일제당= CJ제일제당(대표 김철하)의 미니소시지 ‘맥스봉’이 누적매출 3000억 원, 누적판매 6억 개 이상의 기록을 세웠다.

지난 2003년 출시해 10년이 넘는 시간동안 사랑받은 ‘맥스봉’은 미니소시지를 ‘어린이는 물론 성인도 즐길 수 있는 프리미엄 간식’이라는 이미지로 탈바꿈시켜 소비층을 확대시키는 등 시장 성장을 이끌고 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출시 이후 기존 미니소시지보다 맛과 품질을 높인 프리미엄 간식으로 자리매김해 어린이용 간식과 더불어 맥주 안주로도 큰 인기를 끌었다”며 “향후 제품의 메인 타겟인 젊은 소비층의 감성에 맞춘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쳐 지속적으로 사랑 받는 브랜드가 되겠다”고 밝혔다.

▲㈜오뚜기= ㈜오뚜기(대표 이강훈)는 ‘진짬뽕’에 이어 출시됐던 컵라면 ‘볶음 진짬뽕’을 봉지 면으로 출시한다.

봉지 면으로 새롭게 출시되는 ‘볶음 진짬뽕’은 넓은 면발인 4mm의 ‘극태(極太)면’을 사용했고 6종의 다양한 건더기와 불맛으로 볶음 짬뽕의 맛을 살렸다.

㈜오뚜기 관계자는 “더운 여름철 볶음면으로 즐기는 ‘볶음 진짬뽕’을 봉지 면으로 새롭게 출시했다”며 “쫄깃한 극태면과 진한 해물맛이 살아있는 ‘볶음 진짬뽕’으로 맛있게 매운 볶음 짬뽕의 맛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오리온= 오리온(대표 이경재)이 외국인 관광객을 위한 마켓오 종합선물세트 ‘럭키 8팩’과  ‘버터팔렛 세트’를 출시한다.

‘럭키8팩’은 최근 급증하고 있는 중국인 관광객을 겨냥해 숫자 8을 활용했고 ‘버터팔렛 세트’는 신제품 버터팔렛 6개가 고급 패키지 안에 담겨 있어 선물하기 좋게 했다.

오리온 관계자는 “마켓오 제품이 고품질의 합리적인 가격으로 외국인 관광객들 사이에서 인기가 높다는 것에 착안해 이번 선물세트를 기획하게 됐다”며 “엄선된 프리미엄 원재료를 사용한 제품이 국내 소비자뿐 아니라 외국인 관광객들에게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