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위클리오늘=김영철 기자] ㈜위클리오늘신문사는 횡성군의 주요뉴스를 이미지와 텍스트로 재구성해 가독성과 전파력을 높이고자 한다.

이는 독자들이 관심있는 소식을 웹사이트에서 찾아다니는 불편을 해소하고 한곳에서 다양한 뉴스를 접할 수 있는 서비스 제공으로 긍정의 평가가 기대된다.

◈ 네덜란드 문화교류사업단, 네덜란드·유럽 명화 전달식 개최

네덜란드 문화교류사업단은 오는 5월 30일, 오전 10시 횡성여자고등학교에서 ‘네덜란드·유럽 명화 전달식’을 개최한다.

네덜란드 문화교류사업단은 문화적 교류를 통한 한국-네덜란드 간의 유대 의식 강화, 횡성군 청소년의 예술적 감성 충전을 위해 2020년 수백초와 우천초, 2021년 우천중에 명화 총 40점을 전달한 데 이어, 지난 5월 진행된 우천문화축제-동횡성 네덜란드 꽃축제 행사 시 전시되었던 네덜란드·유럽 명화 15점을 횡성여자고등학교에 전달할 계획이다.

또한, 이번 전달식에서는 올해 1월, 6.25 전쟁에 참전하여 희생된 오우덴 중령의 고향 가스텔마을에서 보내온 영상 편지, 횡성과 네덜란드와의 인연의 역사 등의 내용이 담긴 영상을 횡성여고 재학생들과 함께 시청할 예정이다.

◈ 2022 아동권리옹호관(옴부즈퍼슨) 위촉·운영

아동친화도시 횡성군이 아동권리옹호관(옴부즈퍼슨)을 위촉운영에 들어갔다. 아동권리옹호관(옴부즈퍼슨)은 모든 아동의 대변자로 아동의 권리가 존중되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독립적인 지위를 갖고 아동을 보살피는 지킴이를 뜻한다.

횡성군은 지난 5월 23일, 2022년 상반기 옴부즈퍼슨 회의를 개최하고 3명의 옴부즈퍼슨을 위촉하였다. 신규 위촉된 옴부즈퍼슨은 횡성읍 농촌중심지활성화사업 사무장 이창조, 아름다운마을 장애인복지시설 사회복지사 신승용, 횡성교육청 기초학습지원단 박소라로 모두 3명이다.

이들은 앞으로 2년 동안 ▲아동 권리 침해사례 발굴·조사·구제, ▲아동의 대리인으로 고충 접수 및 조사․시정조치 권고, ▲정책·제도·서비스 등 개선방안을 제시하는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횡성군은 2022년 2월 18일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인증을 획득하고 아동친화도시 10가지 원칙에 따라 아동친화사업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 2022년 1학기 횡성군 '대학생 등록금 지원사업' 신청

(재)횡성인재육성장학회는 오는 5월 30일부터 6월 17일까지 1학기 대학생 등록금 지원 신청을 온라인으로 접수받는다. 지난해 처음 시작된 대학생 등록금 지원사업은 2021년 1, 2학기 총 698명에 687백만원을 지급하여 횡성군민의 교육비 부담을 해소하고 정주 여건을 개선하는 데 일조해 지역의 큰 호응을 얻었다.

2년차를 맞이하는 이번 사업의 지원 대상은 등록금 지급기준일 현재(2022.6.17.) 대상 학생 또는 학생의 보호자가 3년 이상 계속해서 횡성군에 주소를 두고, 실거주하고 있는 만 30세 미만으로 국가장학금Ⅰ유형을 신청한 학생이어야 한다.

지원금액은 국가장학금 등 법령이나 조례에서 지원받는 금액과 직장 또는 학교에서 지원받는 금액을 제외한 실제 본인이 납부하는 등록금의 50%를 지급할 계획이며, 상한선은 학기별 150만원이다. 접수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횡성인재장학회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횡성인재육성장학회 장학국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