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위클리오늘=김현주 기자] ㈜위클리오늘신문사는 강원도의 주요뉴스를 이미지와 텍스트로 재구성해 가독성과 전파력을 높이고자 한다.

이는 독자들이 관심있는 소식을 웹사이트에서 찾아다니는 불편을 해소하고 한곳에서 다양한 뉴스를 접할 수 있는 서비스 제공으로 긍정의 평가가 기대된다.

◈ 강원도청 농촌일손돕기 릴레이 2차 일손돕기 실시

강원도(농정국)는 ‘범도민 농촌일손돕기 집중기간(4~6월)’운영에 따라 붐 조성을 위하여 농정국 ‘농정현안 기동단’이 일손돕기에 나섰다.

5월 27일 농정국 담당급 직원 10명은 춘천시 사북면 농가를 방문, 코로나 19 방역지침을 준수하며 사과 적과 농작업 봉사활동을 실시하고 영농현장의 애로사항 청취 등 농업인과 소통의 기회도 마련했다.

◈ 2024 올림픽 홍보 부스 운영…서울재즈페스티벌 기간

강원도는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대회홍보 붐업 조성을 위해 올림픽공원 내 잔디마당에서 ‘2022 서울재즈페스티벌(5.27. ∼ 29.)’ 연계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대회’홍보부스를 사흘간 운영중이다.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이후 첫 번째로 열리는 대규모 오프라인행사에서 진행되는 이번 홍보부스는 강원2024대회와 개최도시 홍보영상 상영과 방문객이 직접 대회성공을 기원하는 메시지를 작성하면 이를 캘리그라피로 제작해 주고, 이를 개인 SNS에 인증 시 다양한 경품을 증정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여 관람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 강원도내 장기요양요원 권익향상 및 인식개선 업무협약

강원도 사회서비스원 소속 공공센터인 강원도 장기요양요원센터에서는 2022년 5월 26일 한국요양보호사교육원협회 강원도지부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강원도내 장기요양요원의 권익향상과 처우개선 및 좋은 돌봄 문화확산을 위한 상호협력을 목적으로 추진됐다.

주요 협약 내용은 도내 시군별 노인돌봄 서비스의 효율적 운영을 위한 각종 지원, 장기요양요원 권익향상 및 역량강화를 위한 지원 및 협력, 좋은 돌봄 문화 확산을 위한 인식개선 사업추진 협력이다.

한편, 강원도 장기요양요원지원센터 도내 유일의 장기요양요원 전담 지원 기관으로 돌봄서비스를 제공하는 장기요양요원의 권익향상, 역량강화, 사회적 인식개선, 돌봄현장과의 적극적 소통 ․ 협력체계 구축을 위해 민관 협력 관계 구축을 지속적으로 이어나갈 계획이다.

◈ 강원도일자리재단, 영농철 농촌일손돕기 참여

재단법인 강원도일자리재단은 5월 27일, 춘천시 신북읍 사랑말길 과수 농가를 방문하여 본격적인 영농철(4월~6월) 일손이 부족한 농가에 보탬이 되고자 농촌일손돕기에 나섰다. 직원들은 농가주의 작업 요령 설명을 듣고 사과 열매를 솎는 작업*을 진행하며 일손 부족과 농촌 인력난 수급의 실태를 직접 확인하는 시간을 가졌다.

◈ 최복수 강원도 행정부지사, 홍천군 아프리카돼지열병 발생농장 등 긴급방역 현장 점검

최복수 강원도 행정부지사는 5월 27일 홍천군 아프리카돼지열병 발생농장* 등 긴급방역 현장을 방문해 도내 양돈농장 추가 확산 차단을 위한 초동 대응상황을 점검했다.

현장 점검사항으로, 홍천군 화촌면 굴운리에 위치한 발생농장을 찾아 추가확산 차단을 위한 통제초소 등 설치·운영 실태, 농장 내·외부와 주변 도로 및 매몰지 소독⸱통제 등 사후관리 추진 상황을 꼼꼼히 점검했으며, 방역관계자의 노고를 격려하고 방역 조치를 더욱 강화해줄 것을 주문했다.

◈ 제48회 신사임당상 시상식’및 기념행사 개최

강원도는 5월 27일 강릉아트센터 소공연장에서 ‘제48회 신사임당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1975년 시상을 시작해 올해 제48회를 맞는 신사임당상은 어진인품과 부덕을 갖춘 훌륭한 어머니로서, 지역사회 발전과 향토문화 창달에 크게 기여해 모든 이의 귀감이 되는 강원여성에게 수여하는 상으로 올해 수상자는 한정희씨가 선정됐다.

수상자 한정희씨는 함흥 출신으로 실향민의 아픔을 간직한 채 속초에 정착한 이래, 가정경제를 책임져야 하는 여건 속에서도 독학으로 서예와 한국화에 입문, 한평생을 매진해 자신만의 독보적인 작품세계를 완성했다.

시상식에서는 역대 신사임당상 수상자 모임인 ‘사임당 모현회’에서 도내 고등학생 4명에게 장학금을 수여했다. 신사임당 추모를 위한 기념행사로 ‘신사임당 추모 헌다례’를 11시 오죽헌 신사임당 동상 앞에서 ‘(사)한국차인연합회 강릉동포다도회’ 주관으로 개최했다.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