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위클리오늘=김현주 기자] ㈜위클리오늘신문사는 강원도의 주요뉴스를 이미지와 텍스트로 재구성해 가독성과 전파력을 높이고자 한다.

이는 독자들이 관심있는 소식을 웹사이트에서 찾아다니는 불편을 해소하고 한곳에서 다양한 뉴스를 접할 수 있는 서비스 제공으로 긍정의 평가가 기대된다.

◈ 강원도립대학교 평생교육원, ‘자격과정 평생교육프로그램’ 운영

강원도립대학교 평생교육원에서는 2022년 대학발전육성사업의 일환으로 지역특성 맞춤형 취․창업 지원‘자격과정 평생교육프로그램’을 6월 27일부터 7월 29일까지 운영할 계획이다.

‘꽃차소믈리에 1급 & 2급과정’은 16명을 모집하여 매주 월, 수, 금요일 오전 10시에서 오후 1시까지 14회차로 진행하며, 특히 ‘1급과정’은 전년도 2급과정 수료생을 대상으로 심화과정으로 연계하여 운영한다. ‘실버인지놀이지도자 2급 과정’은 20명을 모집하여 매주 화, 수, 목요일 저녁 6시 30분부터 9시 30분까지 15회차로 운영한다.

◈ 강원영상위원회, ‘강원영화학교 수강생' 모집

(재)강원문화재단 부설 강원영상위원회는 도내 영화인 인력양성 및 시민작품제작지원을 목적으로 하는 ‘2022년 강원영화학교’ 워크숍 수강생을 다음 달 7월 3일까지 모집한다.

강원영화학교’는 영화진흥위원회 주관 공모사업인 ‘2022년 지역영화 네트워크 활성화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3월 31일 강원영상위원회가 공모에 선정되어 춘천(춘천시 영상산업 지원센터), 원주(원주영상미디어센터), 강릉(사회적협동조합 인디하우스) 3개 지역의 단체와 함께 운영한다.

강원영화학교’는 영화를 배우고 싶은 강원도민을 대상으로 도내 영화감독 및 지역의 영화인들이 강사를 맡아 극영화 및 다큐멘터리 워크숍을 진행하며, 2019년에 처음 개강하여 4년째 운영되고 있다.

◈ 2022년 ‘여군 장교ㆍ부사관 초청 워크숍’ 개최

강원도는 6월 16일부터 17일까지 고성 소노캄 델피노 리조트에서 도내 주둔 부대에서 근무 중인 육․해․공군 여군 장교 및 부사관 39명과 함께, 2022년 ‘여군 장교·부사관 초청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 행사는 전․후방 각 전문분야에서, 불철주야 국토방위에 힘쓰며, 군의 우리도민운동에 앞장서 온 여군 장교ㆍ부사관의 노고를 격려하고, 여군들과 진솔한 대화의 시간을 통해 군 근무 이외의 생활에 대한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아울러 강원도가 추진하고 있는 군 관련 시책에 대해 개선방안을 수렴하는 등 상호 간의 교류의 장을 마련하기 위한 것이다.

◈ 강원소방본부, 제15회 강원도화재감식 경연대회 개최

강원도소방본부는 6월 16일부터 17일까지 원주시 원동 다박골 주택재개발단지에서‘제15회 강원도 화재감식경연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2명으로 구성된 광역화재 10팀이 출전하였고, 일반주택과 동일한 조건을 조성하여 인위적으로 화재를 발화 후 현장 감식을 통한 화재원인 규명 및 화재현장조사서 작성을 평가한다

본 대회는 실물화재감식을 통하여 화재조사관의 전문적 지식과 기술의 습득 및 화재현장 감식능력 향상을 도모하며, 심사위원은 대학교 교수로 구성된 외부 전문위원 3명이 평가한다. 또한 우수팀 3팀을 선발하여 강원도지사 상장을 표창하며 최우수팀은 하반기에 개최되는 전국대회에 강원도 대표로 출전한다.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