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위클리오늘=우서연 기자] ㈜위클리오늘신문사는 연천군의 주요뉴스를 이미지와 텍스트로 재구성해 가독성과 전파력을 높이고자 한다.  

이는 독자들이 관심있는 소식을 웹사이트에서 찾아다니는 불편을 해소하고 한곳에서 다양한 뉴스를 접할 수 있는 서비스 제공으로  긍정의 평가가 기대된다. 

▣ 민선 8기 김덕현 제39대 연천군수 취임…“살고 싶은 연천 만들겠다”

민선 8기 김덕현 경기 연천군수는 1일 취임사를 통해 “앞으로 4년간 군민의 힘들고 아픈 곳을 보듬어 주는 ‘현장군수’, 연천의 경제를 발전시키는 ‘경제군수’가 되겠다”고 밝혔다.

김덕현 연천군수는 이날 오전 연천읍 차탄리 현충탑 참배를 마친 뒤 연천수레울아트홀 대공연장에서 취임식을 갖고 임기를 시작했다.

김덕현 연천군수는 “연천군에서 쌓아온 행정 경험과 강한 업무추진력으로 4년간 군민을 위해 헌신하겠다”며 “육지 속에 섬처럼 있는 연천군을 발전시키는데 필요한 중앙정부의 협력을 이끌어내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사통팔달 수도권 교통망을 확충하고, 살기 좋은 문화관광 도시 연천을 만들겠다”며 “원스톱 행정 시스템과 낙후한 의료체계를 획기적으로 개선하고, 생애주기별 맞춤형 복지 시스템을 구축하겠다”고 덧붙였다.

민선 8기 연천군은 ‘Yes, 연천!’을 슬로건으로 내걸었다. 군민이 Yes라고 말할 때까지 연천을 혁신하겠다는 김덕현 연천군수의 의지를 담았다.

김덕현 연천군수는 또한 민선 8기 군정 방침으로 ▲사통팔달 ▲평생복지 ▲산업융합 ▲보존관광을 선정했다. 4대 군정 방침을 중심으로 수도권 1호선 직결, 서울~연천 고속도로 개통, 출산부터 노후까지 책임지는 생애주기별 복지 시스템 구축, 농축산업을 기반으로 바이오 및 최첨단 반도체 기업 유치, 유네스코 2관왕 연천의 미래 먹거리인 관광산업을 확충한다는 계획이다. 여기에 연천읍과 전곡읍 등 10개 읍면별 특화사업을 추진, 낙후한 지역을 활성화할 예정이다.

김덕현 연천군수는 “민선 8기 연천군의 미래 청사진을 위해 예산 확보에 총력을 기울이겠다”며 “4만 3천명의 연천군민 한분 한분을 가슴에 품고, 담대한 도전정신으로 연천군을 발전시키겠다”고 말했다.

한편 김덕현 연천군수는 1956년 연천 출생으로 1975년 공직에 입문해 지역경제과장, 총무과장 등 요직을 두루 거치며 2015년 1월 기획감사실장으로 퇴임하기 전까지 40년간 군민과 소통하며 현장중심의 행정을 펼쳐온 행정전문가이다.

▣ “어려운 이웃 찾아주세요”…복지사각지대 집중 지원

연천군은 7월부터 8월 말까지 폭염 대비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위기가구 집중 발굴 기간을 운영한다.

중점 발굴 대상은 복지사각지대 발굴관리시스템으로 통보된 고위험 취약가구, 폭염 등 계절적 요인으로 일상생활에 어려움이 있는 가구, 도움이 필요하지만 지원받지 못하는 소외된 저소득 취약계층이다.

이번 운영 기간에는 읍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명예사회복지공무원등 인적안전망과 소방서·경찰서·전기검침원등 민관협력을 통해 발굴한 위기가구에 대해 공적급여 지원, 민간자원 연계 및 사례관리, 수요자별 맞춤형 보호로 적극 대응하여 위기 상황 해소에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이에 군은 문화복지국장을 단장으로 하는 하절기 종합대책 지원단(TF)을 구성해 저소득층, 노인, 장애인등 복지분야별 지원대책을 수립해 위기가구를 발굴, 지원할 계획이다.

▣ 연천군청, 2022 KBS 양양 전국사이클선수권대회서 은2, 동1 획득

연천군청 사이클팀은 지난 6월 25일부터 7월 1일까지 7일간 양양 사이클 경기장에서 개최된 2022 KBS 양양 전국사이클선수권대회에서 은메달 2개, 동메달 1개를 획득하며 2022년 상반기를 마무리했다.

연천군청 사이클팀 에이스 황다현 선수가 1LAP S/S 경기에서 은메달과 500m 독주경기에서 동메달을 1개씩 땄고, 연천군청 사이클팀 캡틴 박도영 선수는 옴니엄 템포레이스 경기에서 은메달을 목에 걸었다.

두 선수 모두 지난 대회에 이어 이번 대회에서도 메달 획득에 성공하며 양호한 컨디션을 보이고 있어 하반기 대회에서는 금빛 메달 사냥에 기대를 걸어볼 만하다.

▣ 연천군의회, 제9대 전반기 의장단 선출

제9대 연천군의회 전반기 의장에 심상금 의원, 부의장에 김미경 의원이 선출됐다. 연천군의회는 지난 1일 제270회 임시회를 열고 7명의 의원이 모두 출석한 가운데 의장단 선거를 진행했다.

투표 결과 심상금 의원(국민의 힘, 3선)이 7표를 얻어 만장일치로 의장에 당선됐으며, 이어진 부의장 선거에서도 7표 만장일치로 김미경 의원(국민의 힘, 재선)이 당선됐다.

심상금 의장은 “지지해주신 동료의원들에게 감사드리며, 제9대 연천군의회가 연천군 발전과 주민의 행복이라는 공동의 목표 아래 하나의 팀으로 움직일 수 있도록 열심히 일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