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와대 즉각 부인

▲ 박지원 국민의당 비상대책위원장. <사진=뉴시스 제공>

[위클리오늘=최희호 기자] 박지원 국민의당 비상대책위원장은 27일 박근혜 대통령이 대기업 총수들을 직접 청와대 관저로 불러 미르·K스포츠재단에 대한 모금을 요구했다고 주장했다. 

박지원 비대위원장은 이날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전체회의에서 김현웅 법무부장관을 상대로 "박근혜 대통령이 재벌 회장을 청와대 관저로 불러 미르와 K스포츠재단 사업계획서를 보이며 협조를 요청했다. 그리고 '전화가 갈 것이다'라고 했다"고 박근혜 대통령이 직접 모금에 관여했다는 의혹을 제기했다.

박지원 위원장은 "그리고 안종범 수석이 모금에 협조해 달라고 전화를 한 것"이라며 "이렇게 하면 우리나라 어떤 기업인과 재벌도 대통령의 요구를 거부하지 못했을 것"이라고 주장했다. 

박지원 위원장은 "이런 것은 숨기려 해도 숨길 수 없다"며 "현행법상 대통령을 형사상 소추할 수 없다면 수사를 해야 한다"고 박근혜 대통령에 대한 직접 수사를 요구했다.

박지원 위원장의 주장에 김진태 새누리당 의원이 "그 주장이 그렇게 자신있다면 그대로 정론관에서 읽어보라. 저는 바로 허위사실로 인한 명예훼손으로 고발하겠다"고 반발하며 설전이 일었다.

김진태 의원은 "소설도 공상과학 소설을 썼다고 생각한다"며 "국회의원의 면책특권은 이런 데 쓰라는 것이 아니다"고 박지원 위원장을 비난했다.

그러나 박지원 위원장은 "저는 국회의원으로서, 한 정당의 대표로서 책임있는 발언을 한 것"이라며 "사실을 질문했을 뿐"이라고 거듭 주장을 굽히지 않았다.

이에 대해 청와대는 "전혀 사실무근"이라고 부인했다.

청와대 관계자는 "안종범 수석이 해당 기업에 전화를 했다는 주장도 전혀 사실무근"이라고 부인했다.

이 관계자는 또 "일부 언론이 대통령이 대기업 회장에게 전화를 걸어 재단 관련 이야기를 했다고 보도한 것 역시 전혀 사실이 아니다"고 말했다.

일부 언론은 이날 기업 소식통을 인용해 박근혜 대통령이 미르·K스포츠재단 설립 구상을 대기업 회장을 만나 밝힌 이후에도 별도로 직접 전화를 걸어 모종의 논의를 했다고 보도했다.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