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찰. <사진=뉴시스 제공>

[위클리오늘=강인식 기자] '최순실 국정농단' 사건을 수사 중인 검찰이 청와대 안종범 정책조정수석비서관과 정호성 제1부속실 비서관 등의 사무실 압수수색을 위해 청와대 진입을 시도했다. 

검찰 특별수사본부(본부장 이영렬 서울중앙지검장)는 29일 청와대 안종범 정책조정수석, 정호성 청와대 제1부속실 비서관을 비롯해 김한수 뉴미디어비서관실 행정관, 제2부속실 이영선-윤전추 행정관 등의 사무실에 대한 압수수색을 위해 청와대 진입을 시도했다고 밝혔다. 

안종범 정책조정수석은 K스포츠재단 설립과 자금 모금 과정에 개입했다는 의혹을 받고 있다. 재단 관계자들로부터 안종범 정책조정수석이 기업들로부터의 투자상황을 수시로 확인했다는 증언이 나온 상황이다.

정호성 비서관은 최순실씨의 '국정개입 창구'가 아니냐는 의혹을 받는 인물이다. 최순실씨의 태블릿PC에 수록된 문건에서 정호성 비서관의 아이디로 접속한 흔적이 나오면서다. 게다가 최순실씨의 태블릿 PC에 담겨있는 대통령 관련 문서 작성자도 정호성 비서관이었다.

김한수 행정관은 최순실씨가 대통령 연설문 등을 받아본 태블릿PC의 명의자로 알려졌고, 윤전추 행정관은 최순실씨의 지시를 받아 옷과 서류를 살펴보는 장면이 포착돼 논란이 일었다. 

그러나 청와대 측은 압수수색영장을 제시받은 뒤 임의제출을 통해 관련 자료를 검찰에 넘기겠다는 입장을 보였다.

청와대 관계자는 "보안구역을 압수수색하려면 관련 법에 따라 절차와 방법에 대해 구체적으로 협의를 해야 한다"며 "법률상 임의제출이 원칙"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