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업
쥬니어네이버, 키즈 크리에이터 발굴 및 지원 강화
   

[위클리오늘=방상훈 기자] 네이버의 어린이 콘텐츠 플랫폼인 쥬니어네이버(이하 쥬니버)가 키즈 크리에이터 발굴 및 지원을 강화한다.

쥬니버와 CJ E&M의 다이아 티비(DIA TV)는 오는 27일까지 네이버 TV캐스트플레이리그를 통해 ‘제2회 키즈 크리에이터선발대회’를 개최, 신규 키즈 크리에이터 발굴에 나선다. 

이번 대회에는 키즈 분야에 관심이 많고, 직접 동영상 콘텐츠를 만들 수 있는 이용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실험 ▲만들기 ▲놀이 ▲요리 등 다양한 주제에 응모 가능하다. 쥬니버는 ‘좋아요 수’와 콘텐츠 전문 평가 심사위원의 점수를 합계해 내달 1일 50팀을 선정한 후, 오프라인 오디션을 거쳐 최종 우승자 10팀을 선정할 예정이다. 최종 우승자 10팀에는 교육 프로그램과 ‘허팝’, ‘라임튜브’ 등 인기 키즈 크리에이터들의 멘토링 등 다양한 혜택을 지원한다.

쥬니버는 지난 9월 발표한 동영상 콘텐츠 창작자 지원 정책의 일환으로, 키즈 분야의 우수 크리에이터들에게 지원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TV캐스트 및 쥬니버에서의 동영상 재생 수를 기반으로 한 인기 크리에이터를 월별로 선정해 지원금을 지급하며, 2017년말 한해 동안 이용자 선호도가 높았던 우수 키즈 크리에이터들을 시상할 계획이다.

한편, 쥬니버는 TV캐스트 키즈 채널을 통해 ‘캐리와 장난감 친구들’, ‘허팝일기’, ‘말이야와 친구들’ 등 인기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으며, 어린이를 위한 유익한 콘텐츠와 인기 크리에이터들을 지속적으로 확대해나갈 예정이다.

방상훈 기자  kodante70@gmail.com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방상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