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업
카카오, 수능시험 관련 풍성한 정보와 콘텐츠 제공

[위클리오늘=방상훈 기자] 오는 17일 시행되는 2017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앞두고 수험생들의 막바지 준비가 한창이다. 카카오는 대학수학능력시험(이하 수능시험)에 대한 정보 검색부터 시험장 길찾기, 수험생 선물 기획전까지 진행해 이용자 편의성을 높였다.

수능시험에 관련된 정보가 궁금하다면 다음 검색을 활용하면 된다. 다음앱에서 ‘수능’이라고 검색하면, 수능일정, 시간표, 준비물, 유의사항 등의 기본 정보는 물론 수험생들의 피로 회복 및 건강을 챙겨주는 도시락 레시피까지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수능시험이 종료되면 수능문제지/정답지, 등급컷, 배치표 등을 추가로 제공해 수험생들의 정시 지원전략 수립에 도움을 줄 예정이다.

주변의 수험생들에게 응원 메시지를 전하지 못했다면, 카카오톡 샵검색을 통해 카카오프렌즈의 센스 넘치는 메시지 카드를 보내보자. 카카오톡 채팅방에서 대화 입력창 우측에 있는 ‘#’ 버튼을 누른 뒤 ‘수능응원’을 검색하면 8종 응원 메시지 카드를 확인 할 수 있다. 이 중 마음에 드는 메시지 카드를 고른 뒤 ‘전송’ 버튼을 누르면 상대방에게 응원 메시지 전송이 가능하다.

수험생에게 카카오톡으로 간편하게 응원 선물을 보낼 수도 있다. 카카오톡 선물하기는 엿, 초콜릿, 휴대 손난로, 합격 도시락 등 아이템을 활용해 수험생을 응원하는 카카오만의 테마 상품을 기획했다. 받는 이의 주소를 몰라도 선물할 수 있으며 메시지 카드를 통해 응원의 마음까지 함께 전할 수 있다.

예비소집일 전에 ‘카카오맵’을 통해 시험장 위치와 교통편을 미리 확인해두면 유용하다. 카카오맵은 건물의 형태와 높낮이를 입체적으로 보여주는 ‘3D 입체뷰’와 전국의 실제 거리 모습을 가장 현실에 가깝게 확인할 수 있는 '로드뷰' 및 '3D 스카이뷰' 를 제공하고 있어 시험장이 위치한 골목 구석구석까지 미리 가본 듯이 생생하게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길찾기 기능을 실행하고 출발지와 목적지를 입력하면 승용차, 대중교통, 도보를 이용한 다양한 경로와 소요시간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카카오버스, 카카오지하철, 카카오내비 등 교통 전문 서비스를 연동, 24시간 단위로 대중교통의 시간표, 배차 정보 등을 업데이트 함으로써 가장 최신의 정확하고 빠른 길찾기 결과를 제공한다.

이밖에 다음앱에서 날씨를 검색해 미리 수능 당일 날씨를 확인하고, 든든하게 옷을 챙겨 입으면 좋은 컨디션으로 시험에 임할 수 있다. 

방상훈 기자  kodante70@gmail.com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방상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