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19.11.13 수 21:35
상단여백
HOME 문화
[인터뷰] 리프팅 전문병원 ‘이윤근 리앤업클리닉 대표원장’, “동안은 과학이다”
   
▲ 성남 분당 삼평동에 위치한 '리앤업클리닉' 이윤근 대표원장 <사진=오건호 기자>

# 경기 분당에서 직장생활을 하는 30대 후반 김새란 씨는 모처럼 참석한 동창회에서 얼굴 화끈한 경험을 했다. 당초 새란씨는 매년 한번밖에 없는 동창회를 다섯해나 참석하지 못했다. 결국 새란씨는 우여곡절 끝에 동창회에서 참석했지만 오랜만에 만난 친구들의 ‘동안’에 적잖이 놀라고 말았다. 나름 커리어우먼을 자부하던 터라 이날 동창을 통해 듣게 된 “리프팅 좀 해봐‘라는 말은 그녀에게 가히 충격으로 다가왔기 때문이다.

[위클리오늘=임종호 기자] 요즘은 ‘동안이 대세’라는 말을 자주 듣게 된다. 의학의 발달로 다양한 피부관리 방법이 개발됐기 때문이다. 이 때문에 최근에는 첫 만남에서 상대의 나이를 짐작하고 행동하다가는 ‘큰 코 다칠 수 있다’는 말이 회자되기도 한다.

피부관리의 적신호가 켜지는 12월, 경기도 분당구 삼평동에 프랑스 귀족문화 부두아(boudoir)와 결합한 특별한 공간으로 개원한 ‘리프팅전문병원’ 리앤업클리닉(RE&UP CLINIC)이 화제가 되고 있다.(판교 성형외과)

잘생긴 외모 때문에 오히려 감점을 받을 것 같은 ‘리프팅 전문 메디컬 서비스’ 리앤업클리닉의 이윤근 대표원장과의 인터뷰를 통해 베일에 가려있던 ‘리앤업클리닉’의 속살을 들여다 봤다.

Q 병원에 들어설 때 잘 못 들어왔다는 생각을 했다. 독특한 인테리어가 눈에 띄는데?
A 리앤업클리닉은 ‘리프팅 전문메디컬 서비스’를 제공하는 곳이다. 더불어 프랑스 귀족문화인 ‘부두아’를 결합한 공간이기 때문에 인테리어 콘셉트를 프랑스 귀족주택을 모티브로 삼았다.

이제 병원도 과거의 딱딱함이나 천편일률에서 벗어나 고객의 편의성과 안락함을 제공해야 한다. 시술도 중요하지만 리앤업클리닉에 있는 동안 편안한 휴식의 시간이 되길 희망하고 있다.

Q ‘부두아’에 대해 좀 더 설명해 달라
A 프랑스 귀족 부인들이 함께 모여 대화하고 서로 정보를 공유하는 공간을 말한다. 일종의 수다방 같은 곳으로 휴식과 소통에 방점이 있다. 리앤업클리닉도 그와 같은 공간이 되길 희망한다.

Q 최근의 피부 관리 트랜드에 대해 말해 달라
A 과거에는 피부를 하얗게 만드는 ‘미백’이 대세였지만 최근에는 그야말로 ‘동안얼굴’이 대세다. TV에 등장하는 중년의 배우들의 실제 나이를 알고 나면 깜짝 놀랄 때가 많다. 어려보이고 젊어 보일 수 있다는 것은 삶의 활력이다.

Q 리프팅에 대해 정의한다면
A 리프팅은 노화된 피부의 주름을 들어 올려서 팽팽하게 유지시켜주는 것을 통칭한다. 최근에는 다양한 방식이 개발돼 있다. 의학발달의 혜택이라고 보면 될 듯하다. 그래서 최근에는 ‘동안얼굴은 과학이다’라는 농담도 나온다.

Q 다양한 리프팅 방법에 대해 소개해 달라
A 장기간 유지가 가능한 방법은 수술이다. 하지만 수술외에도 다양한 방법들이 있다. 흡수실을 이용한 방법이나 레이저를 이용한 안면동안 리프팅이 좋은예다. 필러나 보톡스를 이용해 얼굴의 텍스처 및 모양에 변화를 주는 방법도 있다. 최근에는 무통증 시술 방법도 주목받고 있다. 특히 공기압을 이용한 에어잿방식은 즉각적인 효과확인 할 수 있다.

Q 리앤업클리닉이 다른 성형외과와의 차별 점은 무엇인가
A 리앤업클리닉에서도 일반 성형외과에서 시행하는 다양한 과목을 만날 수 있다. 리프팅에 방점을 두고 있다. 리프팅에 좀 더 특화되고 전문화된 병원, 그 것이 우리가 지향하는 바다. 앞으로 우리는 환자 개개인에 맞는 다양한 맞춤형 치료법을 제공할 계획이다. 특히 개인맞춤형 복합시술로 환자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다.

   
▲ 리앤업클리닉 대기실<사진=리앤업클리닉 제공>

Q 공식개원일은 언제인가
A 12월1일이다. 개원을 준비하는 동안에도 문의가 쇄도해 당초 개원일을 앞당기자는 의견도 있었다. 하지만 철저한 준비를 통해 환자를 맞는 것이 도리라 생각했다. 조금 늦더라도 돌아가자고 생각했다.

Q 수술이 가장 효과가 좋고 오래간다는데, 바쁜 직장인의 경우 어떤 선택을 해야 하나
A 모든 환자에게 수술을 제안하는 것은 옳지 못한 판단이다. 수술은 반드시 필요한 환자에게 만 제공하는 것이다. 바쁜 직장인의 경우 링거 형식을 이용한 비타민 주사를 권할 수 있다. 20~30분의 짧은 시술로 탄력적인 피부를 회복할 수 있다. 특히 피로회복에도 도움이 돼 일석이조다. 또한 필러나 보톡스를 활용한 ‘쁘띠 퀵시술’을 권할만하다. 30~40분 정도의 시술시간 후 바로 일상으로 돌아 갈 수 있다.

Q 끝으로 독자들에게 한마디 한다면
A 이제 성형외과도 병원이라는 개념보다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곳이라는 사고적 변화가 필요하다. 다양한 성형외과가 있겠지만 리앤업클리닉은 이 같은 혁신으로 고객에게 다가가려 한다. 지켜봐 주시고 응원해 주길 바란다.(판교 성형외과)

인터뷰에 응한 이윤근 대표원장을 처음 보았을 때 기자는 ‘의사가 맞나?’라는 생각을 했다. 수려한 외모에 귀족적 풍모가 더해진 ‘동안얼굴’은 ‘리앤업클리닉’이 추구하는 바를 그대로 옮겨놓았기 때문이다. 리프팅전문크리닉 시장에 야심찬 도전장을 내민 ‘리프팅 전문 메디컬 센터’ 리앤업클리닉의 장도를 기대해 보자. 

리앤업클리닉의 이윤근 대표원장은 카나다 토론토 대학, 가톨릭의대 대학·동 대학원을 졸업한 전문의다. 서울성모병원에서 인턴과 레지던트를 거쳤으며 동병원에서 임상강사(전문의)를 수료했다. 전 이지 동안 성형외과 피부과 원장을 비롯해 전 강남 바비 성형외과 원장, 전 강남 BK성형외과 부원장을 역임했다.

   
▲ 리앤업클리닉 대기실 <사진=리앤업클리닉 제공>

임종호 기자  ceo@oNel.kr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임종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