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프레시웨이, 롯데홈쇼핑, LG생활건강, 대상청정원, 바디프랜드

[위클리오늘=이연숙 기자] CJ프레시웨이는 플라스틱 사용량 저감을 위해 종이팩 생수 이용을 권장하는 '노(No) 플라스틱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CJ프레시웨이가 급식 서비스를 맡고 있는 순천향대서울병원, 건양대학교병원 등 전국의 33개 병원과 요양시설이 참가했다. 캠페인 약 한 달 동안 33만여 개의 종이팩 제품이 플라스틱 물병 대신 사용됐으며, 이를 탄소저감량으로 환산하면 약 18.5tCO2eq(이산화탄소환산톤)으로 이는 30년생 소나무 2815그루의 1년 간 흡수하는 탄소량에 해당한다. 이번 캠페인은 지난 7월 체결한 CJ프레시웨이와 힐링 식품 전문 브랜드 '자연드림'간 업무협약의 일환이며, 자연드림이 종이팩 생수를 무상 제공했고 CJ프레시웨이가 유통을 맡았다. 

▶롯데홈쇼핑, 랜선 아트 페스티벌 '롯데 온에어 아트위크' 진행 

롯데홈쇼핑은 오는 19일부터 25일까지 모바일TV를 통해 아트놈, 김바르 등 유명 팝아트 작가 20여 명의 작품을 단독 판매하는 ‘롯데 온에어 아트위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롯데 온에어 아트위크’는 ‘퇴근 후 집에서 즐기는 아트 페스티벌’ 콘셉트로 매일 새로운 스타 작가의 작품을 아트 디렉터로 활동 중인 배우 이광기 씨의 설명으로 소개한다. 오는 19일부터 모바일TV ‘엘라이브’를 통해 아트놈, 김바르 등 유명 팝아트 작가의 작품을 릴레이 형식으로 매일 선보인다. 19일 오후 7시에는 본인과 가족을 형상화한 현대적인 캐릭터에 전통 민화를 가미한 팝아트로 인기를 얻고 있는 아트놈 작가의 원화를 한정 판매한다. 

▶ LG생활건강, 화장품업계 ESG경영 관심도 1위

올 2분기 화장품 상장기업 8곳의 ESG경영 관심도를 조사한 결과 LG생활건강이 1위로 나타났다. 14일 데이터앤리서치는 지난 4~6월 기간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화장품 상장기업 10곳의 ESG경영 관심도에 대해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분석 결과 2분기 ESG경영 관심도는 △LG생활건강(대표 차석용) △아모레퍼시픽(대표 서경배, 안세홍, 이동순) 순으로 나타났다. LG생활건강은 2분기 ESG경영 관심도가 931건으로 1위를 차지했다. 

▶대상청정원, 안주야(夜) 먹태 100만개 판매 돌파

대상 청정원은 ‘바로eat 안주야(夜) 먹태열풍’ 제품이 누적 판매량 100만개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출시 이후 120여일 만에 이뤄낸 성과다. ‘바로eat 안주야(夜) 먹태열풍’은 70~80년대 맥주 안주로 유행했던 먹태를 뉴트로 트렌드에 맞춰 재해석한 제품이다. 청정원 안주야(夜)는 별도의 조리없이 즐길 수 있는 제품을 향한 수요를 확인하고 먹태를 스낵형 안주로 출시한 것을 성공 요인이라고 분석했다. ‘바로eat 안주야(夜) 먹태열풍’은 ‘스위트허니맛’. ‘매콤불닭맛’, ‘청양데리야끼맛’ 등 총 3종으로 구성됐다. 두툼한 황태를 안주야(夜)만의 노하우로 구워내 바삭한 식감이 특징이다. 

▶바디프랜드, '추석 경품 추첨' 이색 사내 문화 주목

바디프랜드는 추석 명절에 임직원 앞으로 들어온 명절선물을 모아 전 임직원 대상으로 ‘경품 추첨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본사 내근 직원뿐만 아니라 전국 전시장, 배송, 서비스 센터서 근무하는 임직원도 함께할 수 있도록 언택트 유튜브 생중계로 진행했다. 매 명절 100명 이상의 직원이 고기, 수산물, 와인 등 주류, 홍삼, 햅쌀, 과일세트 등 추가 명절 선물 당첨의 행운을 얻었다. 바디프랜드 관계자는 "회사는 직원들과 함께 나누고 같이 성장하는 곳이라는 경영철학 아래, 선물 하나도 모으고 나누자는 취지로 기획된 명절 문화행사"라며 "뜻밖의 선물에 기뻐하는 모습과 열띤 호응에 힘입어 바디프랜드만의 특별한 연례 행사로 자리잡았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