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클리오늘=방상훈 기자] ▲LG유플러스=빅데이터 기반의 1:1 개인맞춤 추천과 데이터까지 무료로 제공하는 파격 혜택을 담아 새롭게 확 바뀐 U+비디오포털이 ‘개편 특수’를 톡톡히 누리고 있다.

LG유플러스(부회장 권영수)는 U+비디오포털을 개편한 두 달여 동안 소비자 시청패턴을 분석한 결과, 1인당 비디오 트래픽 사용량이 20% 증가했다고 8일 밝혔다.

U+비디오포털의 트래픽 사용량이 늘어난 배경에는 한 명 한 명의 시청취향을 분석해 제공하는 1:1 맞춤 추천서비스에 대한 호응과 함께, 국내 최초로 최신 무료영화 등 주문형비디오(VoD)에 대한 결제비용은 물론 데이터 요금도 과금되지 않는 ‘데이터도 무료관’이 한몫 거들고 있다.

데이터도 무료관에 대한 고객들의 반응도 폭발적이다. 실제로 데이터도 무료관은 U+비디오포털의 전체 시청건수 가운데 20%를 차지했다. 국내 최초로 데이터까지 무료로 주는 파격 혜택에 고객들의 방문이 이어지고 있다는 분석이다.

특히 이같은 개편 효과 덕에 U+비디오포털이 이통3사 모바일TV 애플리케이션(앱) 가운데 고객들이 가장 많이 찾는 비디오 플랫폼인 것으로 조사됐다.

모바일 시장 조사업체 <와이즈앱>에 따르면 11월 한달 동안 이통3사 모바일TV 앱의 월간 실사용자 수를 집계한 결과, U+비디오포털이 340만명을 기록해 1위를 차지했다. 이 회사가 시장조사를 시작한 올해 3월부터 U+비디오포털이 지속적으로 매월 1위를 달리고 있다.

모바일TV 앱을 스마트폰에 설치해 놓고 이를 실제로 쓰는 ‘실사용률’ 조사에서도 U+비디오포털이 44%로 이통3사 모바일TV 앱 중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U+비디오포털의 인기비결은 빅데이터 기반으로 개인맞춤 추천 및 데이터 무료관 제공 등의 개편효과와 함께 국내 최대 무료 실시간 채널(100여개), 8만편이 넘는 무료 VoD, 외국어와 역사 스포츠강습 등 3대 차별화 콘텐츠 제공을 꼽을 수 있다. U+비디오포털의 무료혜택은 U+통신사 가입자가 아니더라도 회원가입만 하면 누구나 이용 가능하다.

LG유플러스는 U+비디오포털에 보내주는 고객들의 성원에 보답하고자 사은 이벤트도 마련했다. 21일까지 U+비디오포털 내 ‘데이터도 무료관’에서 무료영화를 시청한 고객을 대상으로 50명을 추첨해 베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 케익을 증정한다.

▲SK텔레콤=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장동현)은 월간 사용자 1000만명의 국내 1위 모바일 내비게이션 서비스 ‘T맵(T map)’의 돌발상황 관련 정보의 정확도를 대폭 개선하고 사용자환경(User Interface)을 개편한 ‘T맵 5.0버전’을 8일 오후 출시한다고 밝혔다.

‘T맵 5.0버전’의 가장 큰 특징은 국토교통부와 경찰청, tbs교통방송과 손잡고 도로 위의 돌발상황에 대한 실시간 정보 제공 기능을 대폭 강화한 것이다. SK텔레콤은 이를 통해 내비게이션 사용자들의 운전 편의가 대폭 개선될 것으로 기대했다.

SK텔레콤은 이 기관들로부터 교통사고는 물론 행사나 공사 등으로 인해 갑자기 발생하게 된 교통통제 등 각종 도로 위 정보들을 실시간으로 제공 받아 T맵의 주행지도 상에 곧바로 표시한다.

또한, ‘T맵 5.0버전’은 우선 목적지 및 관련 정보를 기존보다 더욱 빠르게 조회하거나 설정하는 것은 물론 자주 쓰는 메뉴를 더욱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메인 화면의 디자인을 개선했다.

특히, 메인 화면 내 운전자가 가장 자주 방문하는 3개 목적지까지의 소요시간을 표시하고, 주행 전 설정하거나 확인이 필요할 수 있는 소리메뉴와 주변 주유소 확인 메뉴를 상단에 표기한다.

고속도로 주행 시 이전 T맵에서는 고속도로 모드에서만 제공되던 톨게이트와 주유소 정보를 해당 모드를 끄고 일반 주행 지도에서도 확인할 수 있도록 개선하는 등 고객의 사용 편의를 높였다.

음성검색도 음성인식스피커 ‘누구(NUGU)’에 적용된 것과 동일한 인공지능(AI) 기능을 적용해 한층 업그레이드 됐다. SK텔레콤은 T맵에 AI 기반 딥러닝 방식으로 사용 이력이 있는 목적지나 주소에 대한 T맵의 음성 인식률이 높아져 고객들의 음성검색이 활성화될 것으로 보고 있다. 

SK텔레콤 이해열 T맵사업본부장은 “고객들이 그간 T맵에 제안해준 사항들을 적극 받아들여 더욱 보기 편하고, 사용하기 편한 T맵 5.0버전을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사용자들의 운전 편의를 높이기 위한 다양한 기능을 개발하고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KT CS=KT CS(대표이사 유태열)가 KT IS 고객센터 컨설턴트 90명을 대상으로 연극형 감성케어 교육 ‘휴스토리’를 KT분당사옥에서 시행했다고 8일 밝혔다. 

휴스토리는 사회적으로 이슈화 되고 있는 직장인들의 정신적 소진(Burn-out) 현상을 예방하고 스트레스 해소와 심리치유, 자존감 회복을 목적으로 하는 연극 및 스토리텔링 방식의 차별화된 체험 교육이다. 

휴스토리는 ‘생각’, ‘감정’, ‘공감’, ‘변화’의 4가지 세션으로 구성되어 있다. 

'생각’과 ‘감정’ 세션에서는 셀프 스트레스 진단, 감정조절 객관화를 통해 스트레스의 원인을 살펴본다. ‘공감’과 ‘변화’ 세션에서는 연극 ‘가면’ 관람을 통해 참가자가 자신을 돌아보게 하고 마음과 행동의 변화를 스스로 이끌어낼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한다.

연극 ‘가면’은 현대인에게 주어진 다양한 역할에 대해 고뇌하는 직장인 ‘안상냥’이 마음의 행복을 찾아가는 성장 드라마이다. KT CS 직원들이 직접 기획하고 출연한 작품으로 1시간여 동안 진행된다. 

이번 교육에 참가한 KT IS 군포유선센터 박정옥 컨설턴트는 “내 일의 의미를 더 깊이 생각해 볼 수 있는 힐링의 시간이었다”며 소감을 밝혔다.

KT CS 컨설팅사업단 이명훈 단장은 “2017년에 휴스토리 시즌2를 선보일 계획”이라며 "휴스토리를 통해 서비스업 종사자들이 신명나게 일할 수 있도록 교육의 가치를 지속적으로 높여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