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뚜기, 홈플러스, 파리바게뜨, 하이트진로, LG생건

[위클리오늘=이연숙 기자] 오뚜기가 '이금기 갈릭굴소스' '이금기 비건소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신제품 갈릭굴소스는 고소한 마늘의 맛과 향을 살린 제품으로 마늘을 좋아하는 한국인의 입맛에맞는 국내 유일한 갈릭굴소스이다. 이금기 '팬더 굴소스' 베이스에 마늘을 추가해 별도의 재료 준비 없이 볶음요리 등에 마늘 풍미를 더 했다. 비건소스는 국내 채식 인구 증가세에 맞춰 굴 대신 버섯을 사용해 굴소스와 유사한 감칠맛을 구현한 소스다.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비건 단체인 영국 ‘비건 소사이어티’로부터 인증을 받았다.

▶홈플러스 온라인 당일배송 서비스 '마트직송' 인기

MZ세대를 중심으로 대형마트 온라인 주문이 새로운 알뜰 소비법으로 급부상하며 눈길을 끌고 있다. 홈플러스에 따르면 지난 3월부터 8월까지 온라인 당일배송 서비스 ‘마트직송’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32% 늘었고, 같은 기간 주문 건수는 42%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20대 고객의 활약이 돋보였다. 지난 7월부터 8월까지 온라인 20대 고객수는 전년 동기 대비 57% 증가했고, 온라인 20대 매출 역시 40% 늘었다. 마트직송은 오후 2시까지 주문하면 신선한 상품을 당일배송 받을 수 있으며 4만원 이상 구매 시 무료배송 가능하다. 

▶파리바게뜨, 선착순 최대 7천원 ‘픽업행사’ 진행

파리바게뜨가 오는 26일까지 해피오더를 통해 픽업 주문 시 최대 7000원 혜택을 제공하는 픽업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해피오더를 통해 픽업 주문 시 5000원 혜택 쿠폰을 선착순으로 제공한다. 제휴사 간편결제 서비스(해피페이, 신한플레이, 카카오페이, 스마일페이, 우리페이)로 결제 시 2000원 추가 혜택을 제공받아 최대 7000원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번 픽업행사는 해피오더앱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선착순으로 혜택 쿠폰을 다운로드해 사용 가능하다. 혜택은 한 ID당 1일 1회 발급 및 사용이 가능하며, 주문 1건 당 1개의 쿠폰만 적용된다. 

▶하이트진로, 투자 스타트업 ‘데이터몬스터즈’ 팁스 선정

하이트진로는 투자 스타트업인 ‘데이터몬스터즈’가 팁스(TIPS)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팁스는 우수한 기술력을 보유한 스타트업을 지원하기 위한 중소벤처기업부의 민간투자 주도형 육성 프로그램이다. 선정된 유망 스타트업에 대해 정부가 2년간 최대 5억원의 연구개발 자금을 지원하며, 이외 사업화 및 해외 마케팅을 위한 추가 자금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이번 투자 스타트업의 팁스 선정은 하이트진로가 팁스 운용사로 신규 등록된 후 이룬 첫 성과다. 하이트진로는 지난 6월 관련법 개정 이후 일반기업으론 처음으로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 팁스의 운영사로 선정됐다. 

▶LG생건 생활정원, ‘하나미 올인원 바이탈부스터’ 출시

LG생활건강의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생활정원'에서 LG생활건강 고유의 15년 연구기술력을 담은 ‘발효태반’ 원료를 기반으로 15종의 기능성 원료와 25종 보조성분을 한 병에 담은 ‘하나미 올인원 바이탈부스터’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하나미 올인원 바이탈부스터는 하루 3정을 섭취하는 정제에는 식약처로부터 국내 최초로 유일하게 기능성과 안전성을 인정받은 태반원료, 돈태반발효추출물(PlaCell)을 비롯해 비타민B군 8종, 미네랄 4종(아연, 셀렌, 칼슘, 크롬) 등이 함유되어 피로 개선 및 에너지 대사, 정상적인 면역기능에 도움을 준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키워드

#오뚜기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