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위클리오늘=김현주 기자] ㈜위클리오늘신문사는 강원도교육의 주요뉴스를 이미지와 텍스트로 재구성해 가독성과 전파력을 높이고자 한다.

이는 독자들이 관심있는 소식을 웹사이트에서 찾아다니는 불편을 해소하고 한곳에서 다양한 뉴스를 접할 수 있는 서비스 제공으로 긍정의 평가가 기대된다.

◈ 동해교육도서관, 인문독서 강연

동해교육도서관은 9월 독서의 달을 맞이해 인문독서 강연을 마련했다. 강연은 오는 9월 24일 오후 2시 동해교육도서관 다목적실에서 ‘마음속 이야기를 들려주는 컬러테라피’를 주제로 ‘당신에게 필요한 색다른 하루’ 이진미 작가를 초청해 진행된다.

강연에서 작가는 컬러를 통해 나 자신을 있는 그대로 이해하고, 타인의 진심을 이해하는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이번 강연은 대면 25명 내외로 선착순으로 참여 가능하며,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동해교육도서관 홈페이지 또는 전화로 신청하면 된다.

◈ 원주 귀래중학교, 교육기부 프로그램 제공

원주 귀래중학교는 지난 9월 22일, 운동장에서 전 교직원 및 전교생이 참여한 가운데 ‘2022학년도 교육기부 모델학교 현판식 및 악기(통기타) 기증식’을 진행했다. 이 모델학교는 교육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이 교육기부문화 확산을 위하여 공모한 것으로 본교가 선정되어 상지대학교 충청·강원권 교육기부 센터와 진행하는 프로그램으로, 오는 11월~12월, 18차시에 걸쳐 통기타 힐링캠프를 비롯한 7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이 행사에는 상지대학교 충청, 강원권 교육기부 센터장인 이제원 교수(상지대 FTA 국제학부)와 관계자들, 콜텍문화재단 사무총장 김재수 박사가 참여하여 자리를 빛냈다. 행사에 이어 진행된 간담회에서 콜텍문화재단 측은 본교의 악기 교육에 대한 열의에 부응하여 가까운 시일 내에 오늘 기증한 악기(통기타 10대) 뿐 아니라 전자기타세트도 기증하여 학생들이 다양한 악기를 체험하도록 돕겠다고 했다.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