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클리오늘=방상훈 기자] ▲와이디온라인=와이디온라인(대표 신상철)은 자사에서 개발하고 서비스 중인 ‘갓 오브 하이스쿨 with 네이버 웹툰(이하 갓 오브 하이스쿨)’이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2D 턴제 RPG ‘갓 오브 하이스쿨’은 탄탄한 시나리오를 탑재해 웹툰 속 실제 인물들의 스킬을 완벽히 구현한 400여개 이상의 다양한 캐릭터들을 통해 수집, 강화, 육성의 재미를 더한 게임이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강력한 신규 캐릭터가 공개됐다. 최대 180레벨까지 육성할 수 있는 [특신]매혹적인 검은여우 박일아와 3성 [특]암흑계약 박일아 캐릭터가 추가됐다. 특히 신급 캐릭터보다 더욱 상향된 스탯을 자랑하는 [특신]매혹적인 검은여우 박일아가 공개됨에 따라 많은 유저들의 수집욕을 자극할 것으로 보인다. 

다음으로 신규 장비 ‘눈여우 세트’가 추가됐으며, 새롭게 추가된 신규 캐릭터에 상성 효과가 모두 적용됐다. 마지막으로 신규 액세서리로 야옹리본 머리띠, 칠흑의 여우귀, 매혹의 여우귀를 선보였다. 

‘갓 오브 하이스쿨’은 업데이트를 기념해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오는 22일까지 출석 이벤트를 통해 5성 [특신]박일아, 액세서리, 영혼석 등을 증정하고, 스페셜 미션으로 얻은 신규 룰렛권을 이용해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집Q의 선언’ 미션 이벤트가 진행된다. 또한 공식 페이스북에 게시된 ‘대국민 공유하기’ 게시물의 좋아요, 공유하기 횟수에 따라 캐릭터 뽑기권을 지급한다. 같은 기간 동안 게임에 초대한 친구들이 복귀해 접속하면 추천한 유저와 복귀한 유저 모두에게 아이템을 증정한다. 

더불어 13일까지 하이스쿨에 접속한 유저를 대상으로 50만 골드를 지급하고, 해당 기간 동안 하이스쿨을 창설하면 50만 골드를 한번 더 받을 수 있는 이벤트가 진행 중이다.

▲게임빌=게임빌(대표 송병준)이 영국의 유망 게임 개발사인 ‘펑키 판다(공동 대표 Jack Tang/Ke Ren)’와 모바일게임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최근 들어 국내·외 시장에서 전방위적으로 외부 업체들과 파트너십을 강화하고 나서 주목된다. 

앞서 ‘G-STAR 2016’에서 게임빌은 ‘펑키 판다(Funky Panda)’와 모바일게임 퍼블리싱 계약을 맺었다. 

글로벌 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하기 위해 맞손을 잡은 양사가 선보일 게임은 참신함이 돋보이는 캐주얼 스마트폰 게임 신작으로 알려져 있다. 특히 ‘펑키 판다’는 ‘심시티 소셜’, ‘하트 오브 베가스’ 등 글로벌 인기 게임을 제작했던 핵심 멤버들이 주축이 된 개발사라서 기대감이 높은 상황이다.

양사는 긴밀한 파트너십을 통해 글로벌 전역에서 통할 대중적인 메가 히트 게임을 배출한다는 계획이다. 크리에이티브 넘치는 게임성과 방대한 글로벌 유저 풀, 라이브 서비스 운영 노하우가 만나 세계 시장에서 확실한 시너지를 낼 수 있을지 관심이 집중된다.

게임빌은 최근 완다 그룹 Hoolai Interactive와 계약을 체결, 글로벌 히트작 ‘크로매틱소울(중문명 ‘마룡지혼’, 魔龍之魂)’로 중국 안드로이드 시장을 공략한다고 밝힌 바 있으며, 이미 스페인 개발사인 디지털 레전드 엔터테인먼트(‘애프터펄스’), 미국 개발사 Kong Studios(‘던전링크’) 등 각국의 개발사들과 협력하며 글로벌 퍼블리셔로서의 역량을 보여주고 있다. 또, 미국 MLB와도 ‘MLBAM(Major League Baseball Advanced Media)’, ‘MLBPA(Major League Baseball Players Association)’, ‘MLBPAA(Major League Baseball Players Alumni Association)’ 3개의 라이선스 계약을 모두 성사시키는 등 세계 무대에서 비즈니스 리더로서도 맹활약을 해 왔다.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