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위클리오늘=박종국 기자] ㈜위클리오늘신문사는 이천시의 주요뉴스를 이미지와 텍스트로 재구성해 가독성과 전파력을 높이고자 한다.  

이는 독자들이 관심있는 소식을 웹사이트에서 찾아다니는 불편을 해소하고 한곳에서 다양한 뉴스를 접할 수 있는 서비스 제공으로  긍정의 평가가 기대된다. 

▣ 베트남 시장개척단 참가기업 모집

이천시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은 해외판로개척을 위해 이천시 내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베트남 시장개척단 사업’을 다가오는 12월 12일부터 16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이천시 베트남 시장개척단의 모집기간은 10월 11일까지이며, 참가를 희망하는 5개사를 선정하여 진행될 예정이다.

이천시 베트남 시장개척단은 코로나19의 영향으로 화상상담방식으로 진행되었던 지난 3년간의 개척단사업과 달리 현지파견 수출 상담으로 진행한다고 밝혔다.

개척단 모집에 선정되는 기업은 바이어 섭외 및 상담주선뿐 만아니라 현지상담장 및 차량임차료, 통역, 항공료(50%) 등의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참가를 희망하는 기업은 이천시 홈페이지 및 이지비즈를 통해 신청서를 내려 받아 이메일, 우편 또는 방문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 수출기업 협의회 간담회 개최

이천시는 23일 이천시청 중회의실에서 이천시 수출기업협의회 소속 기업인 및 유관기관인 경기도 경제과학진흥원 관계자와 함께 이천시 수출산업발전을 위한 간담회를 열었다.

간담회 주체가 되는 ‘이천시 수출기업협의회’는 해외시장개척단 사업을 중심으로 수출기업의 발전을 위해 2019년에 설립된 단체로, 해외시장에 진출하려는 중소기업들이 해외수출 시행착오를 최소화 할 수 있도록 경험을 공유하고 나아가 사회봉사 및 기부를 통해 이천시 지역경제발전에 기여하고자 만들어졌다.

이날 행사에는 ㈜다래월드, 주식회사 해피엘앤비, ㈜지코빌, 다미푸드, ㈜씰앤팩, 우림매스틱공업(주), 재원글로벌넷, ㈜재현인텍스, 한국교육시스템 주식회사, 코리아트, ㈜코앤코의 수출기업협의회 소속 기업인 및 경기도 경제과학진흥원 남부권역센터의 김진수 센터장과 권혁우 과장이 참석하여 수출기업 애로사항에 따른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회장을 맡은 ㈜다래월드 이정옥 대표를 포함한 11개사 대표와 실무자들은 이 간담회를 통해 화상상담으로 대체되었던 이천시 해외시장개척단 사업이 내년에는 현지파견으로 진행되길 원하며, 환율상승에 따른 해외운송비를 추가적으로 지원해줬으면 한다는 공통된 의견을 전했다.

▣ 드림스타트 슬기로운 가족힐링캠프 실시

이천시는 9월 23일부터 2일간 ‘이천시 드림스타트 슬기로운 가족힐링캠프’를 실시했다.

이번 캠프는 총 15가족 47명과 함께 경기도 가평 크리스월드에서 진행했으며, 가족 간 정서적 소통 및 이해를 통해 조화로운 가족 분위기를 형성하고, 가족의 소중함을 깨달을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캠프 참가자들의 좋은 호응을 이끌어 냈다.

온 가족이 함께하는 △ 우리가족을 부탁해 - 미니 명랑운동회 △ 행복한 우리가족 만들기 △ 정서적 소통의 중요성과 자존감 높은 자녀로 키우기를 주제로 한 부모교육 △ 자연 속 놀이를 통한 힐링과 창의력을 키울 수 있는 자녀 야외놀이 △ 사랑충전! 스킨십 힐링과 금쪽같은 우리 가족 등의 프로그램을 통해 가족 간 협동심과 정서적 교감을 느끼며 소중한 추억을 만드는 계기가 되었다.

▣ 농업기술보급사업 평가회 개최

이천시는 9월 26일 이천시 농업기술센터 대회의실에서 시범사업 농가 및 관내 농업인 80여명을 대상으로 2022년 농업기술보급사업 평가회를 실시했다.

이번 평가회는 식량작물분야, 친환경원예분야, 경영축산분야별 동영상을 통한 설명으로 농가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진행됐다. 각 분야별 기술보급사업의 추진 결과 보고, 우수사례발표가 진행되었으며 시범사업 대표 사업장을 방문하여 현장평가를 진행했다.

올해 농업기술보급사업은 총 28개 사업(41개소) 18억 7천 9백만원이 투입되었으며, ▲식량작물분야 8개 사업(8개소) 7억 5천만원 ▲원예특작 분야 11개 사업(18개소) 5억 1천만원 ▲경영축산 분야 9개 사업(15개소) 6억 1천 9백만원 추진하였다.

주요 성과는 식량작물분야에서는 임금님표 이천쌀 품종대체사업으로 이천시 벼 전체 계약재배면적 7,000ha 중 6,700ha를 추청에서 해들‧알찬미로 정착시켰고 원예특작분야에서는 스마트농업교육관을 이용한 토마토 및 딸기 실증재배로 데이터를 확보했으며 도시농업교육관을 이용한 초보 도시농부 체험교실 등을 운영했다. 경영축산분야에서는 로봇착유기 보급 및 스마트팜 통합제어시스템을 활용한 시범사업 보급으로 축사운영 자동화 및 노동력 절감에 기여했다.

▣ 제54회 대통령기 전국등산대회 성황리에 마쳐

지난 25일 이천시 설봉산일원에서 개최된 ‘제54회 대통령기 전국등산대회’가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제54회 대통령기 전국등산대회’는 대한산악연맹이 주최하고, 경기도산악연맹‧이천시산악연맹이 주관했으며, 17개 시‧도 산악연맹에서 시범단 포함 500여명(130여 개 팀)이 참가해 남녀 고등부‧대학부‧일반부‧장년부 등 8개 부문으로 나뉘어 운행능력, 산악독도, 등산상식, 장비점검, 응급처치, 기초 암벽등반, 매듭법, 산악안전 등 등산 전반에 관한 이론과 실기를 평가받았다.

이번 대회에서 대구광역시가 종합 1위를 차지했으며, 2위는 부산광역시, 3위는 경기도가 각각 수상했다.

▣ 이섭대천 종합예술제 (비상:Fly Again) 개막

이천예총 산하 8개 지부 각 협회(국악협회/무용협회/문인협회/미술협회/사진작가협회/음악협회/연극협회/연예 예술인협회) 예술인들이 그동안 준비한 공연과 전시를 선보이게 되는 ‘제19회 이섭대천 종합예술제’가 설봉공원 야외대공연장에서 개막공연을 시작으로 막이 열린다.

개막 공연은 오는 10월 1일 오후 4시에 설봉공원 대공연장에서 개최되며, 오프닝무대로 아이랑밴드 및 연예협회 연주분과 공연, 그리고 국악, 음악, 무용, 연예협회의 창작공연 콜라보, K-POP 댄스곡이 예정되어 있으며 마지막으로 초청가수 서지오의 무대가 펼쳐진다.

“예술의 향기로~ 비상:Fly Again”이라는 주제로 이천예총 주관으로 개최하는 이번 예술제는 시민들이 폭넓은 문화예술 공연과 전시를 접할 수 있도록 마련한 자리로 다채로운 행사와 전시에 많은 시민들의 관심과 호응을 기대하고 있다.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