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클리오늘=신유림 기자] 컴투스플랫폼은 ‘하이브’를 Web3 게임 개발과 운영에 활용할 수 있도록 업그레이드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업그레이드에서는 블록체인 관련 표준화 API를 추가했다. 게임 개발에 하이브를 활용하면 블록체인 전문 지식 없이도 Web3 게임을 제작, 운영할 수 있다.

하이브가 제공하는 API는 모든 장르의 Web3 게임에 활용 가능하며 각 게임의 특성에 따라 유연하게 적용할 수 있다.

하이브의 대표 기능은 NFT를 생성하는 ‘민팅’, NFT를 게임에서 사용하기 위해 거래 불가 및 전송 불가 상태로 만드는 ‘락’, NFT를 거래와 전송이 가능하도록 하는 ‘언락’, 게임 재화와 각종 토큰의 교환을 지원하는 ‘컨버트’ 등이다.

하이브는 인증, 결제, 프로모션, 고객지원, 분석 등 게임 콘텐츠 외 분야를 단일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SDK)로 제공해 개발사들이 시간과 비용을 절약하고 개발에만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특히 애널리틱스 기능은 각 게임별로 지역별, 국가별, 아이템별 매출 등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어 사업 전략 수립을 돕는다.

컴투스 그룹사 전용 플랫폼이었던 하이브는 지난해 6월부터 외부에 개방됐으며 홈페이지 다운로드로 이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