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찰 “수차례 소환통보 불응해 체포영장 발부”

▲ 지난해 12월 12일 (당시)민주통합당이 국가정보원 직원 대선 개입 의혹을 제기한 가운데 서울 강남구 소재 국정원 여직원 김 모 씨의 오피스텔 출입문 앞에서 김 씨의 부모와 당 관계자가 대치하고 있다. 사진=뉴시스DB

[위클리오늘=한장희 기자] 민주당은 1일 국가정보원 여직원을 감금한 혐의로 당직자가 검찰에 체포된 것과 관련해 “국가정보원의 대선 불법 개입사건이라는 본질에서 벗어나 사건의 진실을 은폐‧희석시키려는 물타기 수사임이 분명하다”고 강하게 비난했다.

김관영 민주당 수석대변인은 이날 오후 국회에서 브리핑을 갖고 “누가 봐도 경찰의 압수수색을 방해한 김용판 전 서울경찰청장과 댓글작업을 하고 증거인멸을 시도한 국정원 직원이 근본적인 원인제공자로서 책임져야 할 상황”이라고 주장했다.

그는 또 “민주당 당직자를 체포해 수사하는 것은 정의롭지 못한 수사 과정이라는 점을 밝혀둔다”면서 “검찰은 즉각 민주당 당직자를 석방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앞서 국가정보원의 국내 정치 개입 의혹 수사 중인 서울중앙지검 특별수사팀은 국정원 여직원 감금 사건과 관련해 대선 당시 민주당 조직국장을 맡았던 정 모 씨를 체포해 조사 중이라고 이날 밝혔다.

검찰은 정 씨에게 수차례 소환을 통보했지만 불응하자 법원으로부터 체포영장을 발부받아 지난달 30일 오전 10시쯤 영장을 집행했다.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