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위클리오늘=우서연 기자] ㈜위클리오늘신문사는 동두천시의 주요뉴스를 이미지와 텍스트로 재구성해 가독성과 전파력을 높이고자 한다.  

이는 독자들이 관심있는 소식을 웹사이트에서 찾아다니는 불편을 해소하고 한곳에서 다양한 뉴스를 접할 수 있는 서비스 제공으로  긍정의 평가가 기대된다. 

▣ 공무직 친절·산업안전 교육 실시

동두천시는 지난 6일 평생교육원에서 공무직 환경미화원, 시설관리원, 도로보수원, 보건복지사무원, 행정사무원 등 120여명을 대상으로 친절 및 산업안전 교육을 실시했다.

친절교육 강사로 초빙된 한국서비스교육원장은 일상생활 및 공무 중에 항상 웃음으로 대할 것을 강조하고 민원인에게 적극적으로 물어보고 답변해줄 것을 안내했다.

아울러, 산업안전보건 전문가를 초빙하여 근로 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 사례 및 선제적 대응 요령, 안전장비 착용 등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

▣ 제19회 동두천 청소년 별자리 과학축제 성공적 개최

동두천시가 주최하고 사회단체 어수회가 주관한 ‘2022년 제19회 동두천 청소년 별자리 과학축제’가 지난 10월 1일 토요일 동두천시 종합운동장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코로나19로 4년 만에 개최된 이번 행사에서 관내 초, 중, 고, 대학교와 유관기관, 과학교육기업 등이 참가하여 70여개의 체험부스를 운영하였으며 가상현실(VR버스), 태양흑점 관측, 교통안전체험, 드론체험, 별자리 관측, 각종 과학 만들기 체험 등 청소년들의 호기심을 자극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중앙무대에서는 관내 초, 중, 고등학생들로 구성된 동아리 공연과 마술쇼 및 가수 초청공연까지 더해져 축제 분위기를 한층 끌어올렸다. 특히 오후 8시에 펼쳐진 불꽃놀이는 깊어가는 가을 밤하늘을 화려하게 수놓았으며, 청소년과 함께 방문한 가족 단위 관람객들에게 즐거움과 큰 추억을 선사했다.

▣ 2022년 여성청소년 생리용품 보편지원사업 4분기 신청접수

동두천시는 관내 여성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지원을 위해 10월 6일부터 모든 여성 청소년을 대상으로 기본 생리용품 구입비 신청을 접수한다.

지원 대상자는 신청 기준일(2022.10. 1.) 동두천시에 주민등록 되어 있는 만11세~18세(2004.1.1.~2011.12.31.) 여성 청소년이다. 다만, 현재 여성가족부에서 실시하는 ‘저소득층 여성 청소년 보건위생물품 바우처 지원금을 받고 있는 여성 청소년은 제외된다.

신청기간은 10월 6일부터 19일까지이며 신청 방법은 온라인 및 관할 행정복지센터로 방문하여 신청 가능하며, 모바일 카드나 기본 생리용품 전용 동두천 사랑카드로 1분기당 최대 39,000원의 구입비가 지급된다. 기본생리용품 구매처는 동두천시에 위치한 편의점 중 경기지역화폐 가맹점에서 구매 가능하며, 연말까지 사용 가능하다.

▣ “슬기로운 집밥생활 시즌3” 캠페인 실시

동두천시는 10월 11일부터 두달 간 “슬기로운 집밥생활 시즌3” 캠페인을 실시한다. 이 캠페인은 심뇌혈관질환을 예방하기 위해 “배달음식 대신 직접 만든 건강한 집밥 먹기”를 권장하는 행사이다.

이를 위해 시는 건강식의 원칙인 “적절한 분량의 음식을 골고루 짜지 않게 섭취하기” 실천을 독려할 수 있도록 경기도 고혈압·당뇨병 광역교육센터에서 발행한 “고혈압·당뇨병 환자를 위한 행복레시피” 300권을 배부할 예정이다.

캠페인에 참여하고자 하는 시민은 보건소 또는 각 동 행정복지센터에서 행복레시피를 수령한 뒤 수록된 음식을 만들어 먹는 사진과 O,X 건강퀴즈를 카카오톡채널 ‘DDC고당소식’을 통해 인증하면 된다. 사진 인증과 퀴즈를 푼 선착순 200명에게는 온누리상품권 1만원을 증정하며, 명단은 12월 5일‘DDC고당소식’을 통하여 발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