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클리오늘=방상훈 기자] ▲LG유플러스=가족의 스마트폰을 묶으면 통신요금이 파격적으로 내려간다. 가족 전체의 휴대폰 사용 합산기간이 길어질수록 추가 할인까지 더해지고, 장기고객을 위한 더 좋은 혜택도 만날 수 있다.

LG유플러스(부회장 권영수)는 2017년 정유년을 맞아 이 같은 내용을 담은 가계통신비 절감 및 고객혜택 강화 방안을 시행한다고 22일 밝혔다.

LG유플러스는 서울 용산사옥에서 개최한 기자 간담회를 통해 ▲인터넷이 없어도 가족간 스마트폰을 결합하면 요금할인 제공 ▲가족의 휴대폰 사용 합산기간에 따른 추가 할인 제공 ▲장기고객 혜택 강화 등을 발표했다.

◆ ‘인터넷 필수’는 옛말! 스마트폰 가족결합만으로도 혜택 ‘가득’

그 동안의 통신 결합상품이 인터넷 가입을 필수로 모바일을 결합하는 ‘유무선 형태’였다면, 이번에 출시한 ‘가족무한사랑’은 인터넷이 없어도 가족끼리 모이면 통신요금을 할인 받을 수 있다는 게 특징이다.

‘스마트폰+스마트폰’의 결합범위는 최소 2회선부터 최대 4회선까지 가능하며, 이 경우 결합된 가족 구성원 각각에게 매월 최대 5500원씩 요금할인이 제공된다. 4명이 가족무한사랑에 가입하면 1인당 최대 5500원씩, 총 2만2000원을 매월 할인 받을 수 있는 것이다.

가족무한사랑은 23일부터 신규, 기존 고객 모두 사전 예약이 가능하며, 할인은 1월부터 적용된다. 결합범위는 가족 대표자 본인, 배우자, 직계 존/비속, 형제/자매, 배우자의 부모, 배우자의 형제/자매, 사위/며느리이다.

◆ 가족이 장기간 사용하면 추가 요금할인 제공

가족무한사랑으로 모인 가족의 휴대폰 사용기간을 합산해 추가 할인도 제공한다.

4인 가족이 ‘가족결합할인+장기고객할인’의 혜택을 모두 받게 되면 매월 최대 4만4000원을 아낄 수 있다.

부모와 회사원인 아들, 대학생인 딸을 둔 4인 가족을 예로 들어 보자. 아버지와 어머니는 각각 데이터일반(3만2890원, 이하 부가세 포함) 요금제를 사용 중이며, 영화 등 비디오를 자주 시청하는 아들과 딸은 데이터를 부담 없이 쓸 수 있는 데이터스페셜A(6만5890원)에 가입해 있다.

이 가족이 가족무한사랑 가입을 통해 매월 할인 받을 수 있는 금액은 1만6500원. 아버지가 10년, 어머니가 8년, 아들과 딸이 각각 7년이면 총 32년이 돼 2만2000원의 장기고객할인까지 더해져 매월 총 3만8500원을 아낄 수 있는 것이다.

이는 LG유플러스의 가입자당 평균매출(ARPU)이 3만6000원대 수준인 점을 감안하면, 대한민국 평균 가족 구성원 1명의 통신요금 이상을 절감할 수 있는 만큼 파격적 할인이라는 평가다.

특히 가족무한사랑 혜택을 통해 고객의 가계통신비 절감효과가 연간 약 1000억원 안팎이 될 것으로 LG유플러스는 기대하고 있다.

이번 LG유플러스 장기고객할인 혜택은 경쟁사의 기존 혜택에 비해 ▲약정할인 고객도 중복할인이 가능하고 ▲가족합산 20년 미만 순액요금 고객도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스마트폰 결합 후 인터넷을 추가해도 된다. 이 경우 스마트폰 결합보다 할인금액이 더 큰 기존의 유무선 결합상품으로 변경, 신청해 사용할 수 있다.

◆ 데이터 2배 등 ‘U+장기고객 더 좋은 혜택’ 제공

또한 LG유플러스는 2017년 새해부터 장기고객을 위한 케어프로그램인 ‘U+장기고객 더 좋은 혜택’을 전격 제공한다.

LG유플러스 가입기간이 늘어날수록 더 좋은 혜택을 돌려 드리기 위해 ▲2년이 지난 고객에게 ‘데이터2배쿠폰’을 제공하고 ▲멤버십 보너스 포인트 ▲휴대폰 수리비 지원한도를 기존보다 대폭 확대키로 했다.

‘데이터2배 쿠폰’은 본인이 사용 중인 요금제의 기본 제공량만큼 데이터를 추가로 사용할 수 있도록 제공된다. 기본 제공량이 5GB이면 추가로 5GB를 더 주는 방식이다.

LG유플러스에 가입한 기간이 2년 이상이면 4장, 3년 이상이면 5장, 4년 이상이면 6장이 매년 제공된다. 쿠폰은 한 달에 1장 사용 가능하며, 홈페이지 또는 U+고객센터 어플리케이션(앱)에서 직접 신청하면 된다.

이와 함께 LG유플러스는 장기고객에게 멤버십 보너스 포인트 제공 및 수리비 지원한도를 가입기간에 비례해 더 좋은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알차게 개편했다.

이번 멤버십 개편으로 보너스 포인트의 경우에는 5년 이상 사용한 VVIP 등급 고객(순액 기준 7만4800원 이상)은 연간 ’기본 12만+보너스 12만’으로 총 24만 포인트를 받게 된다.

마찬가지로 수리비 지원한도의 경우에도 5년 이상 사용한 VVIP 멤버십 고객은 ‘기본 3만+보너스 2만’으로 총 5만의 한도를 보유하게 돼 휴대폰 파손에 따른 수리비 부담이 한층 덜어질 전망이다.

LG유플러스 최순종 모바일사업부장(상무)은 “LG유플러스는 올 한해 ‘신뢰, 소속감, 휴머니즘’을 고객 3대 지향점으로 정하고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풍성한 혜택을 드리고자 패밀리샵, 멤버십 연간 행사 등을 지속적으로 진행해왔다”면서 “이번에 선보인 가족무한사랑과 U+장기고객 더 좋은 혜택 역시 그 연장선상이며, 앞으로도 변치 않고 꾸준한 관심과 사랑을 보내주는 고객을 위해 더 열심히 뛰겠다”고 강조했다.

▲KT=KT(회장 황창규)는 겨울방학을 맞아 서울 동대문에 있는 세계 최초 홀로그램 전용관 케이라이브(K-live)에서 어린이를 위한 홀로그램 공연과 디지털 체험전시를 오는 24일부터 2017년 1월31일까지 특별 운영한다.

특별 편성되는 어린이 공연은 베스트셀러 만화를 원작으로 한 <코믹 메이플스토리 홀로그램 뮤지컬>과 예술 속에 숨겨진 과학을 탐구해보는 교육 콘텐츠 <사이언스쇼 인체박물관>이다.

<코믹 메이플스토리 홀로그램뮤지컬>은 2차원의 만화책에 나오는 캐릭터와 화려한 CG(컴퓨터 그래픽) 특수효과를 덧입혀 3차원 입체영상으로 재탄생시킨 콘텐츠다. 또 <사이언스쇼 인체박물관>은 역사적인 미술품에 숨겨진 인체의 다양한 모습과 비밀을 살펴보며 예술 속에 숨겨진 과학을 배울 수 있는 미디어아트쇼다.

K-live는 홀로그램 공연 외에도 미래형 실감 미디어 기술을 직접 경험하고 학습할 수 있는 탑승형 VR(가상현실) 어트랙션과 AR(증강현실) 모래놀이를 설치했다. 

탑승형 VR(가상현실) 어트랙션인 ‘시티 익스프레스’는 실내 공간에서 롤러코스터를 타는 짜릿한 경험을 할 수 있으며, ‘VR 블루라인’은 전문 다이버가 360도로 촬영한 해저의 아름다운 영상과 신기한 바닷속 생물체를 탐사선을 타고 조정하며 실감나게 만나볼 수 있다. 또 AR(증강현실) 기술을 활용한 모래놀이는 손으로 모래의 지형에 변화를 주면 모래 표면에 흥미로운 영상이 덧입혀 지는 학습게임이다.

또한, 10층에 마련된 전시 공간에서 홀로그램 공연의 제작과정을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쉽고 재미있게 소개하고 있으며, 여러 가지 디지털 기술에 대해 깊이 있는 학습이 가능하도록 교육자료와 겨울방학 필수과제물인 체험학습보고서를 무료로 제공한다.

겨울방학 특별 공연과 체험전시는 매주 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하루 3회 11시, 12시30분, 14시 편성되며 인터파크, 위메프 등 온라인 예매도 가능하다.

KT 미래융합사업실 송재호 미래사업개발단장은 “실감 미디어 기술을 활용하여 아이들의 풍부한 상상력과 창의력을 키우고, 학습에 흥미를 더할 수 있는 서비스를 지속 확대해 나갈 것” 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