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태우 변호사, 태블릿PC 절도죄 고발

▲ <사진=도태우변호사 블로그>

[위클리오늘=이하나 기자] 보수 성향 변호사 단체인 자유와통일을향한변호사연대(이하 자변) 소속의 도태우 변호사(사법연수원 41기)가 최순실 국정농단 사건의 핵심 증거물인 태블릿PC와 관련, 종합편성채널 JTBC를 절도 혐의로 고발했다.

23일 서울 강남경찰서는 도태우 변호사가 JTBC 소속 A기자와 회사 관계자 등을 태블릿PC 절도 혐의로 지난 14일께 고발했다고 밝혔다.

도태우 변호사는 이달 초 JTBC가 태블릿PC 입수 경위에 대해 더블루케이 사무실에서 발견한 뒤 내부 회의를 거쳐 이틀 뒤 가져왔다고 설명한 해명 보도를 근거로, 이들이 더블루K 사무실에서 태블릿PC를 무단으로 가지고 나오는 절도 행각을 저질렀다고 주장했다.

도태우 변호사는 최근 자유민주주의국민연대가 주최한 토론회에 참석해 대통령의 탄핵소추안 허구를 지적하며 JTBC가 확보한 태블릿PC에 대해 “문제된 태블릿 PC가 위조된 것이라면 최순실 사안은 정권 말기에 드러난 중간 규모급 측근비리일 뿐이다. 측근비리는 그에 합당한 사법처분을 받아야 하지만, 대통령 탄핵은 그 답일 수 없다”고 주장하기도 했다.

도태우 변호사가 속한 자변은 박근혜대통령에 대한 검찰 수사는 위헌이라는 내용의 기고문을 실은 데 이어 최근 더불어민주당 민병두 의원 외 41명이 현 황교안 대통령 권한 대행의 국정 운영에 제동을 걸기 위해 ‘대통령의 권한대행에 관한 법률안’을 발의한 데 대해서도 비판적인 논평을 내기도 했다. 자변은 과거 고 백남기씨의 부검 영장 집행을 촉구하는 성명을 발표하기도 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