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클리오늘=방상훈 기자] ▲SK텔레콤= SK텔레콤은 자사의 청구서 애플리케이션 ‘T스마트청구서’가 미래창조과학부 지정 국가공인 인증기관인 웹와치(WebWatch)로부터 앱 접근성 인증마크를 획득했다고 28일 밝혔다.

앱 접근성 인증마크는 장애우·어르신 등 정보접근에 취약한 고객도 모바일 앱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접근성과 편의성을 고려해 개발된 앱을 인증하고 이를 상징하는 마크를 부여하는 제도다.

앱 접근성 평가 심사는 장애우를 포함한 전문가 심사위원들이 ‘앱 콘텐츠 인식 용이성’, ‘인터페이스 조작 편의성’, ‘이해하기 쉬운 콘텐츠 구성’ 등을 중심으로 평가한다.

SK텔레콤 ‘T스마트청구서’는 ▲고객 상황에 맞게 자막 · 음성 등으로 콘텐츠를 제공하고 ▲조작 버튼 크기와 간격을 여유 있게 만드는 등 편의성을 강화해 장애우 고객과 어르신 고객도 편리하게 앱을 이용할 수 있다.

SK텔레콤 안근 고객중심경영본부장은 “이번 앱 접근성 인증마크 획득은 정보 접근이 어려운 고객에게 차별 없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SK텔레콤의 노력이 결실을 맺은 결과”라면서 “앞으로도 최고의 고객가치 실현과 사회적 책임을 위해 편의성과 UI 직관성을 더욱 개선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

▲KT= KT(회장 황창규)가 저소득층 학생 대상 ‘교육 정보화 지원 사업’에 ‘기가 인터넷’을 지원한다고 28일 밝혔다.

‘교육 정보화 지원 사업’은 교육부∙시도교육청 주관으로 매년 19만 명의 저소득층 초∙중∙고학생을 선정해 인터넷 이용 요금을 무상으로 지원하는 통신 복지 사업이다.

 

KT는 지난 2000년부터 17년 간 해당 사업에 참여하고 있다. 해당 사업에 참여하는 통신 사업자 모두 기본 인터넷(100Mbps)을 제공하고 있으나, ‘기가 인터넷’을 제공하는 사업자는 KT가 유일하다.

KT는 지난 9월 기가 인터넷 200만 돌파를 맞아 개최한 ‘기가 인터넷 2.0’ 기자간담회에서 KT Mass총괄 임헌문 사장이 저소득층에 대한 기가 서비스 지원 계획을 처음 밝혔다.

이후 교육부∙시도교육청과 협의를 통해 올해 12월부터 ‘기가 인터넷’ 지원 프로그램을 진행하게 됐다.

이번 ‘교육 정보화 지원 사업’ 대상자들은 기존 월 이용료 3만3000원(3년 약정, 부가세 포함) ‘기가 인터넷 콤팩트(500Mbps)’ 상품을 기본으로 제공받으며, 프리미엄 상품인 월 이용료 3만8500원(3년 약정, 부가세 포함)의 ‘기가 인터넷(1Gbps)’은 월 5500원으로 이용 가능하다. KT는 이번 지원 확대를 통해 연간 50억 원의 혜택이 저소득층 학생들에게 추가로 돌아가게 될 것으로 보고 있다.

KT 인터넷사업담당 원성운 상무는 “국민기업 KT는 정보 소외계층에 대해 지속적인 관심을 기울여왔다”며 “앞으로도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최고 품질의 기가 서비스를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LG유플러스= LG유플러스(부회장 권영수)는 영국 로열 셰익스피어 극단 제작의 셰익스피어 서거 400주년 기념 공연 <셰익스피어 라이브>를 IPTV 서비스 ‘U+tv’와 모바일 동영상 플랫폼 ‘U+비디오포털’에서 국내 최초로 제공한다고 28일 밝혔다.

<셰익스피어 라이브>는 영국 공영방송 BBC와 영국 로열 셰익스피어 극단(RSC, Royal Shakespeare Company)이 셰익스피어 서거 400주년을 맞이해 그의 고향인 영국 스트랫퍼드 어폰 에이번에서 서거일인 4월 23일에 맞춰 단 1회 무대에 올려진 공연이다.

 

본 공연에는 영국 드라마 <셜록>의 베네딕트 컴버배치, <닥터 후> 제 10대 닥터인 데이비드 테넌트, 영화 <반지의 제왕> 간달프 역의 이안 맥켈런, 영화 <007> 시리즈 본드 상관 M 역의 주디 덴치, 영국 찰스 왕세자 등 영국을 대표하는 화려한 출연진이 등장한다.

또한 힙합, 블루스, 재즈, 뮤지컬, 오페라, 연극, 무용, 코미디 등 남녀노소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장르의 조합으로 2시간 동안 진행돼 최고의 무대라는 찬사를 받는다.

<셰익스피어 라이브>는 영국과 유럽 약 360여 개의 극장은 물론 미국, 독일, 프랑스, 스페인, 핀란드, 노르웨이, 호주, 러시아 등 전세계 TV와 극장에서 상영되었으며, 영국 BBC 채널 생방송 당시 총 150만 명 이상이 시청한 바 있다.

국내에서는 ‘아트&클래식’ 서비스로 국내 공연예술 분야 애호가 저변 확대에 앞장서고 있는 LG유플러스가 U+tv와 U+비디오포털에서 <셰익스피어 라이브>를 최초로 선보인다. U+비디오포털에서는 비디오포털 TV월정액(VAT 포함 월 3300원) 가입자를 대상으로 무료 제공한다.

마틴 프라이어(Martin Fryer) 주한영국문화원장은 한국에서 <셰익스피어 라이브>를 서비스하게 된 것을 기념해 “전설적인 대문호 윌리엄 셰익스피어의 환상적인 작품들을 한눈에 볼 수 있는 멋진 경험이다”라며 “찰스 왕세자, 베네딕트 컴버배치 등 많은 스타들과 함께하는 다채로운 무대가 펼쳐진다”라고 전했다.

LG유플러스 정대윤 IPTV서비스담당은 “연말 공연장을 찾기 힘든 고객들이 수준 높은 해외 유명 공연을 쉽게 즐길 수 있도록 이번 VOD 서비스를 기획했다”라며, “특히 겨울 방학을 맞아 온 가족이 <셰익스피어 라이브>를 비롯한 다양한 고품격 공연예술 콘텐츠를 즐기며 따뜻한 연말을 보냈으면 한다”라고 밝혔다.

한편, LG유플러스는 프리미엄 공연예술 VOD 서비스인 ‘아트&클래식’을 통해 세계 최정상 오케스트라와 발레단의 공연 실황, 해외 유명 미술작품 전시 영상 등 프리미엄 VOD 350편을 U+tv에서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지난 5일에는 연말 공연 성수기를 맞이해 <오페라의 유령>, <레미제라블>, <빌리 엘리어트>, <지저스 크라이스트 슈퍼스타>, <캣츠> 등 세계 최정상의 뮤지컬 공연 VOD를 추가해 콘텐츠 라인업을 강화했다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